Macmillan 영영사전을 구입하다.

Macmillan 표지공부를 시작하고 나서.. 교재들이 다 원서들이라 사전볼일이 많아지네요. 어휘가 약해서.. -_-;

제가 귀가 좀 얇은지라.. 고등학교때는 영어선생님이 추천하셨던 Longman 영영사전을 썼었구요.
최근까지는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 와 “GEEK을 위한 영어강좌” 로 유명(?) 해진
Collins Cobuild 영영사전 컴퓨터판을 이용했었습니다.
근데 조용한 기숙사에서 노트북 켜놓고 자판 두드려 찾다보니.. 노트북소음이 상당히 신경쓰이더군요.
그래서 인쇄판 사전이나 하나 구입하러 서점에 나가봤습니다.

그냥 보던 코빌드를 구입할까 하다가.. 옆에놓인 Macmillan 영영사전을 봤는데 사전이 상당히 특이하더군요.
단어 설명자체는.. 코빌드는 if 문을 이용하여 약간 추상적으로 말해놓는데 비해, 맥밀란은 간결하지만 이해하기 쉽게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빨간 박스에 참고 할만할 것들이 적혀있는데.. 이 부분이 꽤! 재미납니다. ^^;

예를 들어.. “sad” 라는 단어를 찾으면 설명 아래에 빨간 박스로 “Other ways of saying sad” 라는 이름이 붙어서
unhappy/miserable/glum/depressed 등의 단어들이 어떻게 슬플때 사용하는지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그 단어와 주로 같이 쓰이는 단어들을 열거 해 놓기도 하고, High 와 Tall 처럼 용도가 다른 단어들의 경우의 설명도 잘 적혀있어서.. 심심할때 사전열고 빨간 박스들만 추려가며 읽어도 영어공부는 확실히 될듯 합니다.

아.. “Josephine” 을 찾으면 not tonight, Josephine 이란 유머러스한 용도로 많이 쓰인다고 표시 되어있기도 합니다.
무슨뜻인지 아시려면.. 함 찾아보시길 ㅎㅎ (아마도 사전제작자들이 재미난 사람들인가 봅니다 ^^)

삽화도 약간 있는 편이구 , 편집도 괜찮아서 보기도 아주 편하네요. 볼드체 사용이 적절합니다.
코빌드는 검정+파랑 , 맥밀란은 검정+빨강이 주 색깔이군요. 파란색이 더 좋긴한데.. 빨간색도 보다보니 좋으네요

인터넷 서점에 가보니 “맥밀란 영영사전은 콜린스코빌드사전, 롱맨사전, 옥스퍼드사전 등 세계최고의
사전을 만들었던 저자들이 제작에 참여해 만든 최신판 영영사전이다” 라고 광고 하고 있군요.

아직 많이 찾아보지는 않았는데.. 사전하나 사놓고 괜히 기분이 좋아져서 적어봤습니다

Leave a comment ?

14 Comments.

  1. 잘 만든거 같아요.
    전 제대로 활용 못 하고 있지만;;
    함께주는 cd 도 상당한 수준이죠..

  2. 흠.. 코빌드 사전 만들던 몇몇이 나와서 맥밀란 출판사에서 만든게 맥밀란이라고 하더이다.
    맥밀란 사전이 코빌드보다는 나은 보이더이다.

    • 두개 다 펴놓고 비교해보니, 천편일률적인 영한사전의 뜻 해석들과 비교가 되더군요.
      어찌 같은 단어를 이리 다르게 설명해 놨는지.. 머 전 둘다 좋은 사전인거 같아요.

  3. 옷~ 넘 좋아 보이는 군요. 가격이 3만원이던데,
    시원찮은 영어실력을 위해 저것을 하나 구입할까?(지름신 강림중..)

  4. 문법도 있어욧!!! +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사전도 일품!!

  5. 저도 컴퓨터용 사전보다는 종이로 된 사전을 선호해요. 다른 영영사전 포켓판을 보는데, 어느날 세일을 하길래 똑같은 사전을 두 권을 사서, 책상 위에 한권, 소파 위에 한권을 올려 놓고 보고 있답니다.

  6. 네, 구루님 저는 단순해서 ^^ American Heritage Dictionary 를 봅니다. ESL용이 아닌 일반 영어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이라 간략한 정의 이외에는 별 다른 기능은 없는데, 정의가 일목 요연하고, 정의의 가짓수를 제한해 놓고 유추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신에 저는 신문을 읽던, 책을 읽던 모르는 단어를 만나면 AHD에서 한번 찾아 보고 그 단어가 사용된 문맥에서 마치 국어시간에 새 단어를 배웠을 때 했던것처럼 새 단어를 써보려고 노력합니다. 그 단어로 문장도 만들어 보고, 친구에게 얘기도 해보고, 그러지요 ^^

    사전은 자기가 맘에 드는 것을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공부는 자신이 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한번 정했으면 그 사전만 죽 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구루님도 좋은 사전 사셨으니 사전이 너덜거릴 때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

  7. 사전 CD-ROM 백업 해 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한 1년 쓰니까, CD-ROM이 맛이 가서 인식이 안되더군요. 이건 1달 정도마다 시디롬을 체크하기 때문에, 지금은 아예 사용도 못하고 있습니다. 흑흑. (출판사에 연락을 해야 하나..)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