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글 목록: 2006년 5월월

2006월드컵 달력과 대진계산표 엑셀파일

바야흐로 월드컵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
아침에 우편함을 여니 여기저기서 관련자료들이 쏟아져 들어와 있네요.
그중에 좋아보이는거 3개 엄선해서 올립니다. (앞에 2개는 제작자가 잘 안나와있네요. 만들어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b)

월드컵 달력 [ 크게 보기 ]
월드컵 달력

월드컵 대진 계산표 1 [ 엑셀 파일 받기 (232k) ]
월드컵 대진표

월드컵 대진 계산표 2 [ 엑셀 파일 받기 (1Mb) ]
성우석님께서 만들어주신 파일이네요. 경기장 사진도 들어있고 조별로 시트가 분리되어있어 보기에도 편합니다.
월드컵 대진표

2002년 그때처럼 정말 즐거운 한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필승!

프린트 우산과 더블캐노피 골프우산

우산을 두개 구입했습니다. 집에 있는 우산들이 대충 싸구려로 2천원 3천원씩 주고 산거라
비가 새고 , 살이 찌그러지고 , 찢어지고 난리도 아니여서 비오는 날을 좋아하지만 우산들고 나갈때 짜증이 났었거든요
인터넷으로 주문할까 했는데 그래도 손에 들어봐서 무게도 알고, 직접 보고 사야할거 같아서 망설이다가 매장을 찾았습니다.

(사진을 제가 찍었지만 이거 도저히 못쓸수준이네요. 우산사진 찍기 정말 힘든거군요. 그냥 웹이미지 검색으로 ^^;)

천국의 도시
천국의 도시

그림이 이쁘게 그려진 우산이 요즘 이쁘더군요. 와이프도 아주 마음에 들어하구요.
일러스트명이 천국의 도시 라는데 이름 멋지죠 ? ^^

더블캐노피 골프우산
totes 더블 캐노피

너무 까만색에 심플한 우산이라 위에 비하면 안이쁘긴 하지만 기능이 맘에 들어서 샀습니다.
우산이 아래처럼 두겹으로 되어있어서 바람이 세게 불면 밑에서 올라왔다 두겹의 공간사이로 빠지게 됩니다
바람 많이 부는 골프장에서 쓰는 골프우산들이 이렇게 되어있는게 많더군요.

더블 캐노피 효과

제가 있는곳이 조금 황량한곳이라 그런지 바람이 좀 많이~ 세차게~ 불거든요 ^_^;
비많이 오고 바람부는날 들고 나가서 테스트 해봐야 겠습니다.
우산을 보여줬더니 찢어진 사이로 비 안새냐고 걱정하더군요. -_-;
비야 와라~ !

내 블로그 도메인의 가치는 얼마일까 ?

내 도메인의 가치

도메인의 가치를 여러가지 척도로 매겨주는 서비스 LeapFish.com 입니다.
위와 같이 약 $21,242 라구 하네요. 서명덕기자님의 itviewpoint.com에 비해 무려 2천달러나 비싸군요.
가만 점수를 들여다 보면 다른점수는 다 제가 낮은데 오로지 하나 도메인 이름 길이만 차이가 나는군요.
11글자와 5글자의 차이가 몇천달라 차이라니.. 몇글자 안되는 도메인을 더 비싸게 쳐주나 봅니다.

생각해보니 예전에 웹관련일을 잠시할때 4글자 도메인명을 찾아본적이 있는데,
왠만한 글자들은 다 선점을 하고 500-몇만달러까지 팔아먹던거 같던데 역시나 같은 이유인가 봅니다.
자 다들 짧은 도메인을 질러보세요! ^^

* 이글은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1476 에 트랙백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설치하는 10개의 프로그램

LikeJAzz 님 글을 읽고 한번 작성해 봅니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윈앰프 등등 예전엔 기본적으로 깔던 프로그램을 거의 설치하지를 않네요.
노래는 그냥 포터블 기기에 담아서만 듣습니다. 개발하고도 멀어져서 비주얼스튜디오도 기본항목에 빠져있네요.
2년전에 적어봤다면 정말 많이 다를뻔 했네요. 2년후에 또 한번 적어봐야 겠습니다.

순서는 의미없습니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적습니다.

  • Remote Administrator 2.0
    PCAnywhere와 비슷한 원격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이젠 다들 윈도우에 내장된 원격데스크탑을 이용들 하지만, 파일전송 및 보기기능(입력은 안되고 보기만) , 커맨드 프롬프트 까지 지원하는 이놈을 도저히 버릴수가 없네요.
  • UltraEdit
    역시 AcroEdit 와 EditPlus 를 왔다갔다 해봤지만 구관이 명관.
  • 빵집
    몇년전에는 윈집이 기본이였지만, 언제부턴가 빵집으로 변경했습니다.
  • FlashFXP
    머 알만한 분들은 다들 아시는 FTP 프로그램입니다. 누군가가 이를 능가하는 FTP 도 많다고 했던거 같은데, 손에 익은걸 버릴수가 없네요
  • PhotoWorks
    간편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죠. 블로그질 기본유틸로 위에서 적은 에디터/FTP 에 사진편집용으론 이거면 되는지라 꼭꼭 설치합니다.
  • SecureCRT
    텔넷및 SSH 프로그램입니다. 호스팅 받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블로그를 관리하거나, ara 비비에 들어갈때 씁니다. 그외에 모든 리눅스 머신 접속용
  • Microangelo
    아이콘매니아입니다. ^^ 아이콘으로 작업하는 일이 많아서 항상 먼저 설치하는 아이콘 편집/관리 프로그램입니다.
  • 곰플레이어
    예전엔 항상 미디어플레이어+코덱팩 으로 살았는데.. 언제부턴가 그게 귀찮아 지더군요. 곰플레이어가 이를 대신합니다.
  • FireFox
    사실 아직도 전 불여우와 IE 의 사용빈도가 절반입니다. 불여우를 띄워놓고 막 작업하다 보면 보이는 메모리 사용량이 가끔 발목을 잡더군요. 제발 2.0 버전엔 이거좀 수정해 줬으면.. 불여우 깔고나서 항상까는 익스텐션은 당근 FastDic , All-In-One Gestures , Tab Mix 등입니다.
  • ACDSee 5.0
    사진보기용 뷰어. 6.0 이후꺼는 너무 메모리도 많이먹고 느려서 그냥 5.0을 사용합니다.

* 이글은 http://www.likejazz.com/29883.html 에 트랙백되었습니다.

하늘을 걸어보자 : 그랜드캐년 SkyWalk

2004년에 건축시작해서 2006년 여름 완공예정인 Grand Canyon 의 SkyWalk 입니다.
세상의 경이로운 10대 건설 프로젝트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유리로 만들어진 다리(Glass Bridge)는 콜로라도 강 위 약 4000피트(1.2km) 상공에서 그랜드캐년을 조감할수 있습니다.
이 다리는 짐을 가득 채운 보잉 747기 71대 , 8가지 방향에서 불어오는 시속 100마일의 바람, 50마일 안에서 발생하는 진도 8.0의 강진에도 버틴다고 합니다.

한번에 120명 정도가 구경할꺼라고 하는데, 삐걱거리는 소리 하나에도 심장마비 걸릴듯 -.-;

조감도

조감도2

기존에 높다하는 건물들과의 높이 비교 ㅡ.ㅡ

높이 비교

MSN 메신저 막힌곳에서 돌려 사용하기

MSN이 꼭 필요하다. 근데 EXE 실행이 안된다. (메신저 EXE 를 실행못하게 막아놨다) 그럴때는..

  1. Mini MSN
    우리나라 분이 만드신 작은 MSN 클론 – 왕깔끔, 추천!
  2. Gaim
    아는 사람은 다 아는 MSN,AOL,Jabber 통합 클론

MSN 포트가 막혀있어서 클론으로도 불가능하다. 그럴때는..

  1. 웹메신저 사용
    MSN 에서 제공하는 웹버전의 메신저
  2. 위 사이트가 접속자체가 막혀있다면 웹클론인 e-Messenger 사용

느려서 웹 버전이 사용하기 싫다면..

외부서버에 프록시 서버( squid같은.. ) 를 설치한다. (무책임하지만.. 서버는 알아서 ㅡ.ㅡ;;)
Gaim 같은 클론으로 프록시서버를 통해서 MSN 에 접속한다. (상세 설정은 귀찮아서 패스 ㅡ.ㅡ 간단함!)

추가로 MSN 이 사용하는 포트 일람. (방화벽이 있다면 풀어줘야할 포트들)

포트 Type direction 설명
1863 tcp/udp inbound MSN 주 접속 포트 (필수 – tunneling 까지 풀어줘야함)
6891 – 6900 tcp inbound 파일 전송을 위해는 이중 1개의 포트 사용(다중전송시 여러개 사용)
5004 – 65535 udp send/receive 음성/화상 전송을 위해 사용하는 데이타 포트들의 범위
6901 tcp/udp inbound 음성접속 포트
5190 tcp/udp inbound 용도 모름

혹시 다른 포트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요기서 확인

다시 또 콘솔을 기다리게 만드는 힘 : 닌텐도 Wii(위)

Nintendo Wii

작년에 큰 반향을 일으켯던 닌텐도 Revolution (당시 코드명) 의 새로운 컨트롤러 소개 동영상
이 동영상만으로도 엄청 기대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소니의 삽질을 저 멀리 던져버리고 E3 에서 공개가 되었네요

닌텐도 웹사이트에서 직접 공개한 동영상 역시 최고입니다 ㅠㅠb

게임 컨셉 소개 동영상
[이 페이지에서 바로 재생]

타이틀 소개 동영상
[이 페이지에서 바로 재생]

Wii를 가지고 실제로 4명이서 테니스 치는 모습
[이 페이지에서 바로 재생]

사람들의 예상대로 20만원 안팍에서 나와준다면 꼭꼭 지를듯합니다.
정말 소개동영상처럼 온 가족을 위한 게임기가 되어주길..

사용자 스토리 : XP 깊게 들여다보기


사용자 스토리 – User Stories Applied

XP 책들을 보다보면 Index 카드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리한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냥 간간히 보이는 예제들 아님 관련 자료를 보고 이런가보다 라구만 생각하고 넘어갔었거든요.
사실 XP 교육을 받거나 실전을 통해 XP를 적용해본 수준이 아니라서 책으로만 보는건 한계가 좀있었는데
이 책은 이 사용자스토리를 인덱스카드에 어떻게 정리하고 활용하는가를 아주 잘 설명해놓은 책입니다.

정리뿐만 아니라, 어떻게 요구사항을 스토리로 도출해서 테스트 하는가, 스토리점수의 산정을 통해
일정을 추정하고, 이를 릴리즈나 이터레이션 계획에 추가하는등에 대해서도 꽤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저도 아직 읽는중입니다만, 이런식으로 XP 의 각 Practice 들을 좀더 상세히 활용할수 있는 서적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조금 읽고나니 한번 이런식으로 사용자 요구사항을 도출해보는 워크샵 한번 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작은 벤처에서 개발할때 이런걸 보고 함 시도 해봤어야 하는데, 개발과도 멀어지고 맘대로 운신하기 힘든 곳에 있으니..
그냥 이런저런 생각만 듭니다… ㅡ.ㅡ;

구글 SketchUp 소개 동영상

구글에서 인수한 쉽고 강력한 3D 모델링툴 SketchUp 의 소개 동영상입니다.
무료로 공개한 버전은 이거보다 훨씬 간단합니다만, 스케치업의 강력함을 느끼기엔 충분합니다.

1/3 지난부분부터 한글판으로 촬영이 되어있는데, 이건 기존 스케치업의 국내 판매처/배급사인 cadalog 곳에서
만든 동영상이라 그런듯합니다. 구글버전은 한글판이 없는듯한데, 스케치업 자체는 이미 한글화가 되어있나 보네요. 이 한글판으로 그리는 부분이 정말 압권입니다. 서양식 주택을 아주 쉽게 그려내는군요.

구글 SketchUp 소개 동영상
[ 이 페이지에서 바로 재생]

이렇게 작성된 모델은 Google Earth 에 업로딩 되거나, 3D Warehouse 라는 저장소에 업로드되어 공유가 가능합니다.
궁극적으로 뭘 하려는건지 궁금하네요. 구글어스의 건물 3D 모드를 사용자들이 그린 집/건물로 보여주려고 하는걸까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