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 버전의 멋진 헌혈 광고

Youtube 와 Mncast에 열광하는 Web 2.0 세대를 위한 헌혈광고를 하나 소개합니다.


from : http://www.5segons.com/

헌혈 하기를 좋아합니다. 거부감이 있는분들도 좀 계시던데, 전 4년전 일이 있고나선 가능하면 헌혈차가 보일때마다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헌혈을 거부당하거나.. 헌혈차를 보게되는건 거의 주말인데 금요일날 음주를 좀 심하게 하고나서 보게되면 어쩔수 없이 못하곤 합니다. ( 핑계인듯 하지만 전날 음주를 한 사람은 24시간동안은 헌혈이 금지랍니다. ) 그리고 가끔은 시간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냥 지나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에겐 잠깐이지만 , 우리에겐 일생이 될수도 있습니다.
for you it is just a moment , for us it can be a whole life.

광고에서 처럼.. 생각해 보면 아주 짧은시간인데, 우린 다른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수 있는 기회를 외면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

Web 2.0 버전의 멋진 헌혈 광고”에 대한 37개의 생각

  1. 양깡

    센스 있네요 ^^

    보면서 아가씨가 이쁘다는 건가? 그러니까 헌혈하러 가라는 것인가 한참 고민했습니다.

    저도 헌혈 열심히 했지만, 최근 고혈압이 생겨 못하고 있습니다. 좋은 일 많이하세요~!

    응답
  2. 푸른가을

    센스가 굿입니다.. ^^;
    그러고보니 군대시절을 제외하고는 헌혈한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근처에 헌혈차가 없기도 하지만, 헌혈차 피한 적도 있으니…

    응답
    1. 구루

      길가다가 헌혈차 보이면 피하지마시고 한번 해보세요. 군대랑 외부랑 다른지 비교글을 한번 써보시면.. ^^;

      응답
  3. drzekil

    오.. 정말 멋지네요..
    한때는 몸이 약해서 헌혈 하고 싶어도 못했는데..
    지금은 헌혈 할수 있으면서도 안하는군요..

    헌혈 차가 보이면 해야겠습니다..

    응답
  4. 꼬마얀

    와… 아이디어 정말 멋져요!
    헌혈.. 아직 한번도 못 해보신분들… 겁먹을거 없습니다. 주사맞는것보다 간편한 일입니다. 게다가 헌혈하면 영화표까지 무료로 줘요! ㅎㅎ; -0- 하고 나면 정말 자신이 뿌듯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응답
    1. 구루

      뭐 적십자사 얘기는 말이 많지만, 많이 하다보면 그중에 일정부분은 남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사람들 인식이 바뀌어서 헌혈에 애정을 많이 쏟다보면 적십자사도 눈치보고 일을 잘하려고 하겠죠. ^^

      응답
  5. 김성근

    웹 2.0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멋진 헌혈광고네요. 사실 영화표도 사기는 아니고 다 처리해 준다고 하네요. 업체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나 봐요. 그리고 혈액사업에도 많은 투자가 필요한데 그동안 소홀한 것도 사실이죠. 몇년전부터는 많은 노력하고 있는게 보이잖아요. ^^

    응답
    1. 구루

      네 제가 제목을 Web 2.0 버전이라고 해서 플래시가 무슨 웹2.0 이냐라고도 하시던데.. 말씀하신대로 웹2.0세대에게 어필할수 있는 광고임을 강조하기 위해 써본거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헌혈및 혈액사업에 관심을 가져주면 계속 노력하고 변해가겠죠 ^^

      응답
  6. 피플랭킹

    구루 님의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피플랭킹(www.peopleranking.co.kr) 유저들도 구루 님의 블로그를 구독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피플랭킹 사이트에서 구루 님의 블로그로 바로 갈 수 있도록 링크걸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피플랭킹이 티저사이트단계지만 관심있는 여러 블로거들이 활동중에 있으며 꾸준히 회원가입을 하고 계십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제안하실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주)투더피플 박찬
    Tel. 02-555-6015, 010-4876-2822
    nate on/e-mail: curiousfellow@hanmail.net

    응답
  7. 노노예스

    이번에 교회에서 지지난 주에 단체로 헌혈을 하였습니다. 요새는 조건이 많이 까다로와져 며칠 전부터 컨디션 조절까지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전 이 일로 건강검진을 대체하기 때문에 헌혈을 거부(?)당하면 매우 기분이 나빠지고 그 후유증이 꽤 오래 갑니다. 이번엔 400cc까지 무난히 잘 해냈습니다. 근데,어지럼증이..역시 나이는 어쩔 수….

    응답
  8. 키미니

    사진인 줄 알았다가 땡큐~ 깜딱 놀랐습니다. ㅋㅋ 재밌네요. 어쨌든 헌혈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전혈만 5번 했습죠.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