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글 중간에 불펌/스크랩을 금지한다고 색깔까지 강조해가며 적어놔도 글을 복사해가서 버젓이 올려놓고 있는곳들이 많더군요.
이를 신고하기 위해서는 제가 뛰어다니며 리플달아서 사정하고, 그래도 답변없으면 캡쳐해서 메일보내고 , 특정양식에 기입해야 하는등 할일이 너무 많네요. 글 볼때마다 각 블로그 서비스에 맞는곳 찾아다니기 귀찮아서 정리해 둡니다.
설치형블로그는 해당주인에게 리플달아서 삭제해달라는거 외엔 할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제외하고 가입형 블로그들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서비스 이용자분들 중에서도 양질의 글을 쏟아내시는 블로거 분들이 더 많습니다.
아래에서 애기하는 것들은 이런 좋은 블로거분들에 대한 얘기가 아니니 화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펌질의 온상인 네이버 블로그에는 게시중단 요청서비스 라는 곳이 있습니다.
주소를 포함해서 신고하면 되는데, 황당하게 주민등록증을 첨부해서 신고해야 합니다.
왜! 내 글 복제 신고하는데 내 신분증을 보내야 하죠 ? 하여간 짜증스럽습니다.
티스토리 : TISTORY
황당하게도 관련 창구가 없습니다 ㅡ.ㅡ; 최근들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도 불법복사글에 대한 신고처가 없다는게 의아할 따름입니다.
http://report.tistory.com/7 <= 버그리포트 창에 그냥 리플달아서 신고하는게 빠릅니다 ㅡ.ㅡ;
그러나 신고를 해도 티스토리 측에서는 아무일도 하지 못하며, 블로그의 주인에게 관련메일을 전해주지 밖에 못합니다.
저도 지금 한블로그에서 제 애드센스 광고까지 다 복사해가서.. 이에 대해 티스토리측과 메일을 주고받고 있는데
적절하게 대응해주지 못하는군요.
드림위즈 블로그 : Dreamwiz Blog
dwnospam@dreamwiz.com 으로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복사한 글이 올라온 웹브라우저 창을 화면으로 캡쳐해서 내용과 같이 신고하면 됩니다.
네이트 통 : Nate Tong
캡쳐서비스의 원조인 통서비스는 신고 하기 라는 곳이 있습니다.
역시 화면캡쳐내용과 주소를 포함해서 신고하면 됩니다.
또한 저작권 신고센터에 온라인 신고 란을 통해 클리핑 거부를 신청하면 아예 클리핑이 안된다고 합니다. (by hof님)
근데 저도 이대로 신고했는데.. 아무 답변도 받지 못했습니다 ㅡ.ㅡ;;
Theple 캡쳐 블로그
완전황당 서비스 더플 캡쳐블로그 는 불법홈 신고센터에 abusecenter@neowork.com 메일 주소만 있습니다.
신고해봤지만 답변도 없고, 확인은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 캡쳐툴을 쓰면 구글광고및 리플까지 싸그리 복사해 주나보더군요.
왜 우리나라 블로그의 개념이 이렇게 된건지, 당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다음 블로그 : Daum Blog
다음은 권리침해 신고센터에 저작권 침해 신고 페이지가 있습니다.
당사방문/우편/Fax 로 가능하다고 써있는데, 이메일 주소도 있긴합니다. (물적증거자료 얘기하는거 보니 우편만 되나봅니다)
당사 방문이면 제주도까지 내려가서 신고하라는건가요 ㅡ.ㅡ? 비행기표 끊어주는건가요 ?
이글루스 블로그 : Egloos Blog
이글루스는 불펌이 많이 없긴 하지만.. 신고처가 없고 그냥 webmaster@egloos.com 으로 연락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푸념
블로그서비스 별로 다 정리하자면 무지 많을테지만 많이 사용하는곳만 적으면 이정도 네요.
제 블로그 글들엔 보기 흉하지만 복사를 금한다고 색깔까지 지정해놓고.. 저작권에 관한 공지 같은 글도 적었습니다만, 복사를 금한다는 내용까지 싸그리 복사한 글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네요. 제발 불펌없는 블로그 세상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
PS. 캠페인이라도 해야 할까요 ㅡ.ㅡ;;
PS2. 제목에 불펌이 있다보니.. 글올리자마자 올블로그엔 비공개 글이라고 퍽 뜨는군요. 역시 올블!
전 그냥 퍼가더라도 출처만이라도 명확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예전엔 그렇게 적었었는데.. 그러다 보니 맘대로 퍼가도 되나보다~ 라고 인식하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금지로 정책을 바꿨습니다. ^^;
예전에는 출처 표시만 해도 됐었는데 이번에 저작권법이 바뀌면서 출처 표시는 기본이고 원저작자에서 허락도 얻어야된다더군요.
저는 사진을 취미로 찍고 있는데, 제 사진을 퍼가서는 자기가 찍은 것인양 올리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_-;;; 완전 난감;
사진퍼가기는 아주 만연한 현상인가 봅니다. 사진 아래쪽에 블로그링크를 넣으면 그거만 잘라내고 올리기도 하더군요 ㅡ.ㅡ
핑백: 개발로그 - devLog
트랙백이 안되서 수동트랙백 쏩니다. ^^
http://taemy.experlab.com/208
헉! 트랙백이 안된것이 아니라 이상하게 깨져서 나오는군요.(인코딩문제인가?)
위의 트랙백과 이글을 함께 삭제해주세요. ^^
제 블로그가 UTF-8을 잘 지원못해서 나오는 현상입니다 ^^; 제가 수동으로 정리해 놨습니다.
흠 문제에요.
사람들의 인식이 바껴야 하는데.
이미 너무 파고들어서 바뀔수 있을까 고민됩니다 휴..
안녕하세요. ^^ 드림위즈 블로그를 사용했는데.. 트랙백이 잘 안되서 대략 긁어서 붙여 넣는데….. (제가 블로그에 잘 안들어 가서 체크를 못했습니다.)
메일이 왔더라구요..
죄송합니다. 삭제 처리하고. 관련글 링크로 수정했습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드리며. ^^ 좋은 하루 되세요
아 감사합니다 ^^;
아 트랙백이 되긴 되는군요.. >.,< 원래. 트랙백 보내믄... 내용에 URL이 붙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