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9월 2008

ABBA의 숨겨진 보석같은 노래들

ABBA와 Mamma Mia 완전정복 글을 쓰면서 알게된 ABBA의 노래들 중에서 뮤지컬에 삽입되거나, 베스트앨범에 실리거나 해서 잘 알려진 노래를 제외하고, 제가 추천하는 노래들을 몇곡 뽑아봤습니다.

ABBA

아바의 메가 히트곡 들에는 다소 못미치지만 그래도 그냥 흘려 들을수 없는 아바만의 매력이 살아난 곡들입니다.

When I Kissed The Teacher



4집인 Arrival 의 첫곡으로 수록된 “When I Kissed The Teacher” 는 경쾌한 기타 스트로크와 아니에타의 목소리로 시작하는 노래입니다. 뮤직비디오도 곡의 내용과 비슷하게 아니에타가 선생님에게 키스를 하면서 시작합니다. ( 나이에는 잘 안맞는 설정이긴 합니다만 ^^; )

ABBA Arrival

I am the City



ABBA가 흔들리던 시기인 1982년에 녹음된 곡으로, 끝내 정식앨범엔 실리지 못하고 1993년에 발매된 “More ABBA Gold“에 실렸습니다. ABBA가 활동 후반에는 신디사이저 사용이 많이 늘었는데, 이 신디사이저의 활용이 두드러 지는 곡으로, ABBA의 기존 곡들하고는 다소 다른 분위기입니다. 마땅히 뮤직비디오가 나온게 없어서 YouTube 에 팬들이 만들어 올린 것 중에서 괜찮은것을 골랐습니다.

More ABBA Gold

That’s Me



That’s Me” 역시 4집인 Arrival 에 수록된 곡입니다. 4집에 숨겨진 좋은 곡들이 많네요. 이 곡은 Dancing Queen이 싱글로 발매되었을때 같이 수록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Dancing Queen 싱글앨범 표지입니다. Carrie 라는 여자가 나와서 이야기 하는것으로, 맘마미아 뮤지컬에 삽입되었어도 괜찮을법한 곡입니다. (그런 등장인물은 없으므로, 하나 만들어야 겠지만요 ^^; )

Dancing Queen Single

Bang-a-Boomerang



Bang-a-Boomerang은 3집 “ABBA” 에 실린곡으로, 경쾌하고 따라하기 쉬운 단어의 반복등 ABBA 노래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곡입니다.

ABBA

자료를 찾으면서 보니, 뮤직비디오 들이 참 복고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