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키지시장의 명물 초밥집 – 스시다이 ( 寿司大 )

일본에 갈때마다 초밥집은 계속 들락거렸는데, 정작 비싼 초밥집은 잘 안가고 회전초밥집만 돌아다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가보니 5년전과 다르게 이젠 회전초밥집들이 다 망했는지 잘 찾아보기도 힘들더군요.

제가 좋아하던 신주쿠의 회전초밥집 시온도 너무 변해버려서 그저그렇게 바뀌었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유명하다는 집을 한번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수산물시장인 츠키지 시장근처에서 가볼만한 초밥집으로 보통 꼽는곳은 3곳입니다.

  • 다이와스시 ( 大和寿司 )
  • 스시다이 ( 寿司大 )
  • 스시잔마이 ( すしざんまい )

다이와스시 ( 大和寿司 ) 는 여러 매체를 통해 잘 알려진 집으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합니다. 스시다이 ( 寿司大 )는 다이와스시 바로 옆에 있으며,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이와스시가 매장 2개를 붙여서 조금 더 큰편이라 기다리는 시간은 스시다이가 가장 깁니다. 두집다 새벽5시부터 오후 2시정도까지만 영업하므로, 항상 가게앞에 줄서있는건 기본이어서 시간 못 맞춰가면 1-2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자리가 납니다. 스시잔마이는 시장 내외에 꽤 여러개의 점포를 두고 있는 체인입니다. 츠키지시장에서 받은 신선한 생선으로 회를 내놓는데, 앞에 두집보다는 약간 저렴하면서도 꽤 좋은 품질의 초밥을 먹을수 있습니다. 물론 기다리는 시간도 없구요.

스시다이 ( 寿司大 )



세집중에 어떤집을 갈까 하다가, 최근의 평이 가장좋은 스시다이에 가기로 했습니다. 다이와스시 쪽이 좀 초밥이 후다닥 나와서 느긋하게 먹기에 안좋다는 후기글도 있더군요. 저흰 빨리 먹어야 하는 초밥집은 별로라서요. 하지만 위에 적은대로 스시다이 쪽이 기다리는 시간이 훨씬 더 깁니다. 비슷한 사람수가 기다리고 있어도 다이와스시가 1.5배 이상 빨리 줄어들더군요. 자리가 조금 더 많기도 하고, 초밥이 빨리 나오기도 할테니까요.

다이와스시

앞의 풍경이 보통 이렇습니다. 저쪽 먼쪽이 다이와스시 입니다. 제가 서있는곳이 스시다이 앞이구요.

스시다이

스시다이 앞도 뭐 마찬가지로 사람이 많습니다. 다이와스시 와 비슷해 보이지만.. 정말 오래걸리더군요. 한시간 반정도 기다린듯 합니다.

스시다이 메뉴판

문앞에 붙어 있는 메뉴판입니다. 보통은 “계절 생선 세트”인 旬魚おまかせセット (오마카세 세트)를 시킵니다. 1인분에 3670엔이면 꽤 되긴 하죠 ^^;

녹차

근 1시간 30분을 기다려 들어왔습니다. 처음에 나온건 가루 녹차네요. 향과 맛이 좋습니다.

계란

첫 시작은 촉촉한 계란말이네요. 따뜻한게 입에 들어가니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초밥들은 제가 생선이름을 다 기억 못하는 관계로 그냥 사진만 늘어놓겠습니다. ^^;

성게알(우니)

제가 다른데서 이 우니(성게알) 을 맛없는 것만 먹어봐서, 혹시나 했는데 여긴 고소하고 맛있더군요.
확실히 신선도나 그런게 차이가 있나 봅니다.

연어알

연어알 역시 다른데서 먹었을때는 맛이 영 비렸는데, 전혀 그런게 없더군요.

장어초밥

이집 장어초밥 맛은 정말 극상이었습니다. 부드럽게 입안에 퍼지는데.. 크억

마지막 한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고를수 있습니다. 보통은 오도로 같은것을 많이 주문하시던데, 전 제가 가장좋아하는 연어를 주문했습니다.

요즘들어 좀 무뎌진 입맛때문에 초밥의 맛을 평가한다는게 조심스럽습니다만, 재료의 신선도 나 맛은 최고수준이었구요.
다소 비용이 좀 부담스럽긴 하지만, 신선하고 맛있는 초밥을 느긋하게 즐길수 있는곳, 스시다이 ( 寿司大 ) 였습니다.

  1. jazz' me2DAY - trackback on 2008년 10월 20일 at 10:49 오전
  2. 정말 군침도는 포스팅입니다. 초밥 사진을 이렇게 맛깔나게 찍으시다니.. ㅠㅠ

  3. ironyjk's me2DAY - trackback on 2008년 10월 20일 at 8:54 오후
  4. 아 형님 정말 맛나게 보입니다.. 이거참.. 너무 유혹하는 포스팅 입니다..
    일본을 한번도 안가봐서.. 가보고 싶긴 했었는데..
    사실 형님 올린 먹는것 때문이라도 꼭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ㅎㅎ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Trackbacks and Ping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