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층에서 즐기는 오코노미야키 – 에비스 치보 ( 千房 )

오사카식 우동집 츠루톤탄 에 이어 나고야식 장어덮밥집 우나테츠, 그리고 이젠 오사카가 원조인 오코노미야키( お好み焼き )집 치보 ( CHIBO , 千房 ) 까지.. 어째 이번 도쿄여행은 도쿄가 원조인 음식보다는 타지방이 원조인 음식점들이 도쿄에 차린 분점들을 돌아보게 되네요. 원조의 맛을 찾기 위해서는 본고장에 가야겠지만, 도쿄시내에서 이 모든걸 다 먹어볼수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인듯 합니다.

치보 ( 千房 )http://www.chibo.com/ 는 오사카에서 시작한 오코노미야키 체인점으로 전국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동경에도 여러개가 있는것으로 아는데, 저희는 에비스 가든플레이스 타워 38층에 있는 치보 에비스 지점으로 갔습니다.

에비스 가든플레이스는 예전에 Yebisu 맥주공장이 있던 자리에 공장을 헐고 만든 곳으로 꽤나 이쁘게 만들어져 있어서 도쿄사람들도 종종 찾는곳입니다.

에비스 철도역의 영문명은 Ebisu 인데, 이것은 원래 Yebisu 맥주 공장이 있어서 Yebisu를 역명으로 사용하려고, 이걸 한자로 나타내다보니 恵比寿 가 되었고, 이걸 다시 영문화 하는과정에서 Ebisu 가 되어서 이게 역명으로 정착 되었답니다. 맥주이름은 Yebisu 인데, 지하철역은 Ebisu 가 된거죠 🙂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꽤 멋지죠. 저희가 간 날은 오리가미(종이접기) 무슨 행사한다고 사람들이 광장에 꽤 모여있었습니다.
에비스에 가면 꼭 들리는 코스로 에비스 맥주 박물관이 있습니다. 맥주공장 자리니까 당연한 명소인듯..
약 10 여분 정도 코스를 따라 다니면서, 일본 맥주의 역사에 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에비스 맥주 박물관 : 맥주 맛보기

박물관 구경이 끝나면 시식할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 4가지 맛을 볼수 있는 이 세트가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근데 맛은 잘.. ^^;

에비스 가든플레이스 타워는 무료로 전망을 관람할수 있는 38,39층 전망대가 유명한데요. 치보는 여기 38층에 있는 식당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간날은 사람이 꽤 많아서 예약하지 않고서는 전망을 볼수있는 창가자리를 앉을수가 없더군요.

오코노미야키(お好み焼き)는 양배추,계란,밀가루,돼지고기,해산물등이 들어간 일본식 지짐으로 양면을 구운후, 가쓰오부시,오코노미야키소스,마요네즈 등을 뿌려서 먹습니다. 제가 간 날은 정신이 없어서 메뉴를 못찍었는데 꽤 여러종류의 오코노미야키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치보 모듬 오코노미야키돼지고기가 들어간 기본 야키소바 해서 2개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자리에 와서 직접 구워서 주는(직접 굽는?) 방식인가 본데, 점원이 안에서 만들어서 나와도 되냐고 묻길래 그러라고 했습니다. 사실 처음먹는데 저희가 직접 손을 대긴 좀 어려울꺼 같더군요. 일본을 출장겸해서 몇번 갔었는데 제대로된 오코노미야키는 처음 먹어보는거였습니다. (이자카야 같은데서 안주로 나오는거 말구요. 전문점에선 처음이라는겁니다. )

오코노미야키

마요네즈는 안뿌려져 있는채로 나오는데, 점원이 멋드러지게 멀리서 주루룩 쏴서 위처럼 채워주더군요.

가츠오부시 올린 오코노미야키

그 위에 가츠오부시를 얹으니 꽤 그럴듯한 오코노미야키가 되더군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술집에서 안주로 먹던 그런 것과는 확실히 비교가 되네요.

야키소바

야키소바도 아주 맘에 들더군요. 양념도 잘 배여있고, 너무 달지도 않고 해서요.

야키소바와 오코노미야키

같은 철판위에서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 커플샷!

Yebisu 생맥주치보 특제 Tea

그리고, 예비스 생맥주 한잔치보 특제 Tea를 시켰는데요. 여기서 시킨 생맥주가 어째 맥주박물관의 것보다 더 맛있더군요. 치보 특제 Tea 는 정말 예상외로 맛있었습니다. 우롱차에 탄산수를 넣고 레몬을 넣은듯한데, 정확하게 재료를 분간 못하겠네요.

도쿄에서 제대로된 오코노미야키 맛을 보시고 싶다면 한번 찾아가 볼만한 오코노미야키집 치보 였습니다.

Leave a comment ?

10 Comments.

  1. spyrogyra's me2DAY - trackback on 2008년 10월 13일 at 2:09 오후
  2. 오코노미야키로 일식집의 맛을 평가하곤 하는데, 꼭 가봐야겠네요.^^

  3. 여기오면 침 흘리게 되는 포스팅이 한가득 -ㅠ-

  4. 와, 맥주랑 오코노미야키,맛있게 보이네요!!
    군침이 폴폴~~

  5. 오사카에서 다녀왔습니다. 오사카 치보에서 오코노미야키를 먹고 포스팅을 방금 했는데, 우연히 이글을 보게됐습니다.
    다시 먹고 싶어지네요. 제글 트랙백합니다. 한번 들려주세요.

  6. - trackback on 2008년 10월 20일 at 11:01 오전
  7. 트랙백이 안걸리네요, 저만 안걸리는 건가요? 확인 한번 해주셔요.

  8. 치보특제소다는 홍차와 소다를 혼합한거에요~^^ 오리지날홍차액!! 달콤하면서도 정말 맛있죠~~^^ ㅋㅋ 또 오세요~!!^^’

  9. 앗. 그럼 저건 제가 뿌린거군요?^^ 하하핫. 지금은 한국인 알바생이 늘었지만요.. 저 당시만해도 저 혼자였기에~ 또 오세요~

    • 앗 정말 그분이시군요. 그때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고마웠습니다. 와이프가 거기 오코노미야키 맛을 잊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일본 가게되면 꼭 다시 들리겠습니다.

  10. 꼭 가봐야 겠네요 ^^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Trackbacks and Ping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