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글 목록: 2008년 2월월

수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 베니건스 최고메뉴를 집에서 만들기 – Monte Cristo Recipe

개인적으로 베니건스(Bennigan’s)의 최고메뉴는 “몬테크리스토” 라고 생각합니다. 아웃백의 블루밍어니언과 마찬가지로 그 가게의 특색을 나타내는 메뉴로서 말이죠. 블루밍어니언은 집에서 시도하기엔 좀 부담스럽지만 몬테크리스토는 간단히 만들수 있어서 한번 시도해 봤습니다.

아래 재료는 4인분, 즉.. 베니건스의 몬테크리스토 2접시 분량입니다. 제 주위엔 4등분된 몬테크리스토 한접시에서 2조각 초과해서 먹는사람을 못본 관계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재료

식빵 6개 – 3개가 샌드위치 한개입니다.
치즈 8장 – 개당 4장씩.. 좋은 치즈 넣으세요 ^^
햄 4장 – 햄두께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 얇은 햄을 썼습니다.
닭가슴살 2조각 – 오리지널 몬테크리스토는 칠면조입니다만.. 닭가슴살이 더 부드러운듯
버터 – 빵에 버터만 발랐는데, 크림치즈나 머스타드를 발라도 됩니다.

튀김옷용 – 밀가루 50g, 빵가루 100g , 계란 2-3개(크기에 따라 달라서..)

그외 – 소금 , 후추 , 슈가파우더 , 기름 , 딸기쨈(찍어드실분만..)

일단 완성샷부터 한장

몬테크리스토 완성

몬테크리스토 만들기

닭가슴살

첫 사진부터 보기가 좀 그렇지만, 닭가슴살입니다. 마트에서 파는것들은 다 요렇게 둥글둥글하게 되어있더군요.

닭가슴살 칼집내기

둥글둥글한 닭가슴살을 네모난 식빵에 맞도록 칼집을 내서 두꺼운부분을 갈라 네모 비슷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군데군데 칼집을 죽죽 내줘서 오그라들지 않도록 해줍니다.

닭가슴살 밑간하기

손질한 닭가슴살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고 간이 배도록 20-30분 치워 둡니다.

튀김옷 만들기

밀가루 50g, 빵가루 100g 을 넣고 계란을 2-3개 깨넣어서 섞어줍니다. 너무 질퍽거리면 빵 옆에 붙이기가 힘듭니다. 계란은 2개 넣어보고 도저히 퍽퍽해서 안되겠다 싶으면 넣으세요. 요즘은 계란크기가 넘 각양각색이라.. 한개,두개 이렇게 얘기하면 잘 안맞더군요.

샌드위치 속

샌드위치를 채워줄 재료들입니다. 햄이 많이 들어가면 좋을텐데 샌드위치용 햄을 사다놨더니 너무 얇네요.
치즈도 샌드위치용으로 좀 두툼한 것으로 했습니다. 제품이름이 “샌드위치용으로 두툼한 치즈” 던가 그렇더군요 ㅡ.ㅡ;
말씀드린대로 식빵 옆을 버터로만 발랐는데, 크림치즈나 머스터드를 발라도 좋습니다.

식빵에 버터

가장 밑판 식빵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식빵에 재료올리기

그리고 재료를 올립니다. 치즈 – 햄 2장 – 치즈 – 햄 2장 요런식으로 올렸습니다. 식빵이 좀 커서 양쪽으로 비스듬히 올립니다.
그리고 이 위에는 양쪽으로 버터 또는 크림치즈등을 바른 식빵을 올려둡니다.

닭가슴살 굽기

튀김옷 만들고 식빵에 버터 바르고 하느라 시간이 지났을테니.. 이제 닭가슴살을 구워줍니다.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닭가슴살 올리기

그리고 위에 만든 2장짜리 식빵위에 치즈-닭가슴살-치즈 순으로 올려줍니다.
전체 단면을 보면.. “식빵-버터-치즈-햄2-치즈-햄2-버터-식빵-버터-치즈-닭가슴살-치즈-버터-식빵” 입니다.
뭔가 대단한 공사를 하고 있는거 같지 않나요 ㅡ.ㅡ?

튀김옷 바르기

이렇게 만든 샌드위치에 튀김옷을 발라줍니다. 옆면까지 꼭 발라주셔야 합니다. 뒷면은 팬에 뒤집어 올린후 바르시면 됩니다.

샌드위치 굽기

샌드위치에서 타지않게 조심조심 구워줍니다.

샌드위치 옆면 굽기

옆면도 중요하므로 요렇게 돌려가면서 모든 옆면들을 구워줍니다.

1차 완성 샌드위치

두툼한 샌드위치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올려놓고 칼로 잘라줍니다.

슈가파우더 뿌리기

4등분을 하고 슈가파우더를 듬뿍 뿌려줍니다.

양쪽면

양쪽면을 좀 자세히 보면 요렇습니다. 내부가 실하죠 ^^

몬테크리스토 완성

치즈가 주욱 흘러내리는 이 맛이 바로 몬테크리스토의 참맛! 집에서 만들면 훨씬 덜 느끼하고 더 고소합니다.
여기에다 딸기쨈 또는 블루베리쨈을 같이 내어주면 더욱 오리지널과 비슷하겠죠.

프렌치토스트 : 간단히 아침식사/브런치/간식 해결하기 – French Toast Recipe

지난 출장중에 보니 호텔에서 아침에 주는 메뉴중에 일주일에 한번은 꼭 프렌치토스트가 나오더군요. 커피랑 먹던 기억이 나서 집에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프렌치 토스트 재료

계란 2개
우유 200ml
식빵 3-4장 : 가능하면 두툼한 것으로 준비
설탕 조금
버터 ( 가염/무염 상관없으나 가염이 더 괜찮은듯 )
슈가파우더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계란 2개

먼저 식빵 한장이 들어갈 수 있는 넓은 그릇에 계란을 두개 깨서 넣습니다.

계란과 우유

그리고 우유를 계란과 1 대 1 비율이 될정도로 넣습니다. 뭐 딱 맞추지 않고 좀 더 넣으면 더 촉촉해서 전 좋더군요. ^^

계란과 우유 푼거에 설탕 약간

그리고 잘 풀어주면서 설탕을 약간 넣어줍니다.

식빵 끝부분 자르기

토스트용 식빵의 끝부분을 잘라내 줍니다. 그냥 하셔도 되지만 촉촉한 프렌치토스트엔 없는게 더 좋더군요.

버터를 팬에 바르기

약한불로 가열중인 팬에 버터를 약간만 발라줍니다. 버터가 남으면 타버리기 때문에 빵이 닿을부분들에만 발라주세요
식빵에 우유/계란 먹이기

그리고 만든 계란/우유 섞은그릇에 식빵을 살짝 담궈서 촉촉히 뭍혀줍니다. 오래 내비두면 한조각이 우유 다먹어 버립니다.
그냥 슬쩍슬쩍 양면을 담궜다만 빼주세요. 마지막 식빵이면 그냥 내비둬서 다 빨아 먹게 내비두시구요 ㅡ.ㅡ;

토스트 굽기

자 이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너무 타지 않도록 하시고, 아까 바른 버터를 식빵이 모두 흡수하도록 버터위에 문질러 주세요.
뒤집기 전에 식빵을 들어내고 조금 버터를 발라서 다른면에도 버터를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슈가파우더 뿌리기

구은 토스트를 반으로 잘라서 이쁜 접시에 담고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줍니다. 한장씩 올리면서 각각 뿌려주셔야 합니다.
다 세팅하고 위에서만 뿌리면 가운데 올린 토스트들은 싱거울수도..

커피와 프렌치 토스트

블랙커피 한잔과 함께면 아침식사/브런치 대용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요즘 이과수(IGUACU) 커피를 연하게 블랙으로 타먹는데 꽤 좋더군요.
어디서 돈이 툭 떨어지면 에스프레소 기계를 하나 사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ㅠㅠ
근데 왜 이름이 프렌지토스트 인거죠 ? 전 프렌치 하면 프렌치키스 밖에 단어가 생각이 잘 안나서.. ㅡ.ㅡ;

간만에 새로운 요리를 해본 구루였습니다. 식빵이 남은관계로 하나 더 새로운걸 만들긴 했는데,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다음(Daum) 검색창에 무료로 광고하기 : 검색창 광고 – 다음 검색쇼

요즘 왠만한 광고엔 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따라 붙습니다.

@구루


검색창 광고는 광고를 본후 좀 더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으로 더 정보를 줄수 있어서 영화/생필품등 수많은 TV/신문 광고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녹색 네이버창이 대부분이긴 합니다. ㅡ.ㅡ;;)

물론 광고비를 지출해야 합니다만, 요즘 신통방통한 서비스를 많이 만들어 내고 있는 다음에서 개인용 검색창 광고 서비스인 “다음 검색쇼”라는 서비스를 무료로 오픈했습니다. 개인당 5개의 제한이 있지만 사실 개인이 그 이상 쓸일이 있을까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검색쇼란 ?

만들고 나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도 가능합니다.

검색쇼 광고하기

SMS의 경우 무료문자 100건을 이용할수 있기때문에, 모임같은거 할때 장소알리기로 사용하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괜히 멋지잖아요.

“어이 친구들, 이번 모임장소는 다음검색에서 @우주인모임 쳐봐~” 라고 쳐보고 싶었습니다만..
아쉽게도 “Daum검색에서 ‘@우주인모임’을 쳐보세요!”라는 앞쪽의 문자열은 수정이 불가능하네요.

아. 우주인은.. 雨酒人 입니다.. 비오는날이면 술먹는 모임.. (__)

전 두개의 검색어 광고를 만들어 봤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한거라 페이지는 그냥 단순하게.. 한번 눌러서 들어가 보세요 ^^

@구루




@우주인모임



최고의 무료 PDF 변환 유틸 SaveAsPDF 와 무료 컨버터 툴 모음 : PDFCreator , CutePDF , PrimoPDF

인터넷상에나 다른 사람에게 내가 만든 문서를 공유할때 PDF 로 공유하는 일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PDF 를 만들기 위해 꼭 Adobe Acrobat 이 필요했었습니다만, 요즘은 아래처럼 무료로도 좋은 툴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무료 PDF Creator / 변환 유틸리티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가상 프린터 드라이버 또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치해야 하는 이런 툴들외에 PDF Online처럼 아예 온라인상에서 직접 변환해 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2메가 제한이긴 하지만요.

하지만 제가 최근들어 가장 선호하는 방식은 MS Office 2007 에 추가기능 ( Add-in ) 으로 제공되는 “Save As PDF and XPS” 애드인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Microsoft Update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수 있구요. 크기도 1메가도 안되는 993KB 입니다.

Save As PDF :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PDF 로 저장하기

정식 한글 명칭은 2007 Microsoft Office 추가 기능: Microsoft PDF 또는 XPS로 저장
(“PDF 로 저장” ,“XPS 로 저장” 링크에서 두개 각각이 따로 설치도 가능하나.. PDF만 하는것도 크기가 914KB로 별차이가 없습니다.)

설치가 되면 이후 MS-Office 의 8개 프로그램 (Access,Excel,InfoPath,OneNote,PowerPoint,Publisher,Visio,Word) 의 Save As 창에 바로 다음과 같이 PDF 또는 XPS 로 저장하기 옵션이 추가됩니다.

PDF 또는 XPS로 저장하기 대화상자

실제 저장할때는 오피스 프로그램 별로 조금씩 다른 옵션이 제공됩니다. MS 에서 직접 만든거라 그런지 각 프로그램별로 알맞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드 2007 – 책갈피 만들기 옵션이 보이는군요.

Microsoft Word 2007 Save as PDF

파워포인트 2007 – 인쇄할때와 마찬가지로 슬라이드/유인물/슬라이드 노트/개요보기 등을 지정할수 있네요.

Microsoft Powerpoint 2007 Save as PDF

엑셀 2007 – 항상 출력할때 크기때문에 고생인 엑셀은 몇개의 출력대상 옵션이 나와있습니다.

Microsoft Excel 2007 Save as PDF

실제로 변환된 품질은 어떨지 다양한 한글폰트에 투명효과까지 들어간 조~금 복잡한 PPT 를 변환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한글 글꼴이나 오피스의 다양한 그리기 효과들이 제대로 PDF 로 변환됩니다. 거의 깨지는 경우가 없더군요.

PDF 변환 결과

오피스 2007을 사용하고 계신 유저라면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 =>“Save As PDF and XPS”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기

XPS 는 Micrsoft 가 XML 기반으로 만든 PDF 와 비슷한 문서포맷입니다. PDF 가 PostScript 기반인거에 비해, XPS 는 XML(XAML)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Vista 운영체제가 프린터 스풀러 포맷으로 이 XPS 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스타에는 기본으로 XPS 지원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PDF, XPS, ODF 를 서로 비교한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트랙백을 보내주신 “The Darkness”님의 테스트 결과에 의하면 PrimoPDF 가 가장 압축율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