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글 목록: 2005년 4월월

9년만의 중간고사.. 후기

그러니까 1996년도에 중간고사라는걸 마지막으로 쳐보고 딱 9년, 햇수로는 10년만에 중간고사를 치뤘습니다.
사회생활하면서 머리가 많이 굳었을거라 예상하고 딴에는 한다고 했는데 결과는 별로 만족스럽지 않군요.
제가 이 나이 먹는동안 각종시험을 보면서 신기한게 있다면 단 한번도 시간이 모잘라 본적이 없다는겁니다.
전공시험을 치던, TOEIC 을 치던 TEPS 를 치던 말이죠. (그렇다고 다 잘본다는건 아닙니다 -_-;;)

그런데 이번에 시험본 한 과목, B4 용지에 5장이 넘게 2시간 반이나 썼음에도 불구하고 다 못적었습니다.
알고있는걸 시간이 모잘라서 못쓴다는 기분 참 묘하더군요. T_T
(사실 시험끝나고 약간 쇼크상태로 있었습니다. 쩝.. )
개념이 제대로 박혀있지 않은걸 짜내서 쓰려다 앞부분에서 시간을 까먹은게 타격이 컸네요.
역시 공부가 부족했나봅니다.

일단 시험은 끝났고 다시 또 수많은 텀프로젝트와 과제들에 치여 삽니다만 기말고사가 걱정이 됩니다 휴..
(아침에 이글 조금 쓰다가 수업들어갔더니 결과를 채점해서 주시네요.. ㅠ.ㅠ)

새롭게 시작합니다.

사실 주소만 바뀌었지 머 별로 새로울것도 없습니다 -_-;
제 도메인 xguru.net 을 제대로 쓸수있게 되서 기쁩니다. 하핫
안쓰던 게시판들을 좀 정리했구요. 핸드폰벨소리는 서비스중지입니다.

RSS 주소도 바뀌어서 다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주소는 https://xguru.net/blog/rss.php 입니다.
블로그라인스 사용중이신 분은 BlogLines 눌러주시면 되겄습니다.

즐거운 블로깅~( 그러고 보니 이 글 글번호가 300이군요. )

FireFox 속도 최적화 유틸 : FireTune

FireFox(불여우) 쓰시는 분들에게 필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Freeware 이구요

FireFox Optimizer : FireTune – the very first automated optimizer for Firefox

FireFox 의 항목을 세부조정해서 최고의 속도로 만들어 줍니다. 설치한후 체감속도는 .. 음… 정말 최고입니다.
FireFox 의 첫페이지인 구글:FireFox 이 뜰때 약간 그림이 늦게 뜨는 감이 있었는데
그냥 한번에 턱하고 올라오는 군요.

혹시 모르니 처음에 설정 백업하시는거 잊지 마시구(안에 버튼 있습니다.), 적용할때 불여우창은 다 닫고 해주세요~

나는 달에서 온 사람

달에서 온 사람
달에서 온 사람

주기를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는 달과 함께 하는 당신.

당신은 감정 표현력과 육감이 매우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에게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풍부한 상상력과 끝이 없는 기억력이 있습니다.

극도의 섬세함을 갖춘 당신은 누구와 어디에 있던지 평정을 잃지 않습니다.

훌륭한 치유자인 당신은 어둠을 밝히는 빛과 같은 존재입니다.

너 어느 별에서 왔니?

음.. 제가 어둠을 밝히는 빛과 같은 존재 랍니다. 산스크리트어인 Guru(구루)의 뜻과 같군요.
탁월한 닉네임 선택이었다고 생각… 퍽!

재미난걸 번역해 주신 님께 감사드립니당~ ^^

구글의 구인광고 동영상

아침부터 시험공부에 시달리다가.. 잠깐 웹에 들어왔더니 신기한게 보이는군요.

구글구인광고 샘플이지미

구글이 사람을 뽑습니다! 동영상 : http://services.google.com/video/google_recruiting.mpg

아~ 정말 구인광고 멋지게 합니다.
캠퍼스 좋은거야 예전에 부터 알았지만.. 20% 의 시간은 자기 프로젝트에 활용한다는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드는군요.

요즘 읽고 있는 책 “Built to Last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에 보면 1902년에 설립된 “3M”
Visionary 기업으로 성장한 이유중 하나가 15% 원칙 때문이라는 얘기가 나오는데요(226p 발전을 자극하는 3M의 메커니즘)
이는 “기술직 직원들에게 자신이 선택하고 고안한 프로젝트에 근무시간의 15%를 투자하도록 독려하는 오랜전통” 이라고 합니다.

구글이 여기서 배웠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기술주도의 회사발전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게 아닌가 합니다.

아 “Built To Last” 는 제가 수강하는 한 공통필수 과목의 보조교재 인데요. 정말 재미있답니다 ^^
(월요일날 저 과목 시험입니다. -_-; )

동적IP 서비스가 불안불안합니다..

며칠째 Dynamic IP DNS서버 업데이트가 안되서.. 죽어있었습니다. -_-;
공짜 서비스라 머라 말도 못하네요 쩝.
현재 제 홈피의 주소는 http://xguru.xcool.net:1360/ 입니다만
혹시 이게 안될때는 http://xguru.dnip.net:1360/ 으로 하셔도 됩니다.
위에건 국내 서비스, 아래거는 외국 서비스인지라.. 속도가 조금 차이있는듯 해서 위를 썼는데요.
근래 들어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이 조금씩 나타나네요.

동적아이피를 퍼머링크로 해놓다 보니.. 어쩔수 없는 일이 생겨버렸는데.. 아직은 해결방법이 없군요
워낙에 서버에 해놓은 짓이 많아서 어디 호스팅 업체로 옮길수도 없거든요.
그냥 그냥 살아봐야죠 모 -_-;;

중간고사가 다음주부터 시작이라 정신없을듯 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