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글 목록: 2003년 7월월

평균연봉 2420만원

아침에 신문을 보니, 대기업 대졸 신입 평균연봉이 2420만원 이라고 하는군요.
국민은행이 3600만원으로 최고를 기록하구, 금융권이 가장 높고 증권,보험 순이라고 합니다.
IT 업종은 2278만원으로 평균보다도 미달이군요.. -_-; 머 더 낮은 화장품/외식 업계도 있긴 합니다만..
국내 대기업 111개사를 대상으로 했다고 하는데요.. 후아..

머 열심히 일해서 돈 많이 받는게 어때서 그러냐 그러면 할말 없지만..
머 국민은행같은경우 수익이 안좋다고 수수료 올려서 돈벌구 , 로또 붐일으켜서 돈벌고 , 직원들 월급 저리 주는구나 생각하니 기분이 좀 나쁘네요..
창구에서 시간 뺏는다고 공과금 납부는 기계로 다 돌리는 바람에, 젊은 사람들은 편하지만, 연세있으신 분들은 큰소리 내는것도 많이 보이더군요.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말입니다. 전 은행가서 아주 친절하게 대응을 받아본 기억이 별로 없어서.. 쩝..
차라리 SK Telecom 고객센터 같은데 가보니, 부담스러울 정도로 친절하시더군요..

금융권이 왜 돈을 많이 받아야 하는지 전 아직도 이해를 잘 못하고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 그냥 돈을 많이 벌면 많이 주는건가..
제가 요즘 제안 작성하느라, 안보던 소프트웨어 노임단가 기준표를 다시 한번 훝어보게 됬는데요.
2003년 기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S/W기술자 등급별 노임단가
(단위:원/일, %)
 

구   

노임단가

전년대비

2002년도

2003년도

증가액

증가율

기 
술  사

180,281

197,467

17,186

9.53

특급기술자

166,514

175,594

9,080

5.45

고급기술자

132,341

140,278

7,937

6.00

중급기술자

104,809

110,588

5,779

5.51

초급기술자

79,524

82,003

2,479

3.12

고급기능사

70,850

70,622

-228

-0.32

중급기능사

65,879

64,882

-997

-1.51

초급기능사

49,883

55,255

5,372

10.77

97,347

104,317

6,970

7.16

 

단순무식하게 계산을 해보면.. 대졸 신입이면 초급기술자니까.. 일당 8만 2천원 * 25일 (IT 회사들 주 5일 하나요 ?) 하면 2050000원 이네요.
이거를 12개월 곱해보면 24600000원이 나오는 군요.. 흠흠.. 소프트웨어 기준 노임단가보다도 받는 월급이 작다는 거군요.

그럼 은행직원은.. 들어가자마자 소프트웨어 고급기술자보다 더 받는거니까.. 우아.. 초 하이테크적인 일을 하나봅니다.
(은행은 주 5일이니 일당 140,278 * 20일 * 12개월 해도 33,660,000 정도입니다.)

흐.. 업계별 일이란게 다 다른것이니.. 말도 안되는 소리인것 같지만.. 아침에 보는 신문에 이따우 글이 실리니까.. 열이 받아서 함 궁시렁거려 봅니다.

이공계를 살리기 위해 정부에서 노력하니 어쩌니 말을 하던데.. 실상 대우는 이렇다는 거져.. 쩝.
IT 강국 코리아는 불쌍한 공도리들의 어깨에 짐을 지우고 있습니다..

가격대 성능비 짱 : 시장피자

시장피자시장피자

언젠가 집옆에 시장을 지나다 보니 조그만 피자집이 하나 생겼더군요. 상호가 시장피자. ^^
흠.. 저런 소규모 피자집도 장사가 될까 하는 쓸데없는 생각을 하면서 지나쳤었는데요..

어느날 들어보니.. 이 시장피자라는 체인이.. TV 에도 한번 방영이 됬었다구 하더군요.. 맛도 좋고 가격도 싸다구요.. 와이프 회사 직원들이 아주 맛있다는 얘기도 하구요..

흠.. 그래서 며칠전에 지나가면서 가격을 유심히 봤더니. 일반 컴비네이션 피자가 중자 4900원 , 대자 6900원 하더군요.. 싸긴 쌉니다. ^^; 피자 크러스트는 대자가 8900, 중자가 6900원 이군요.. 그래서 언제 한번 사먹어 보리라 하고 있었는데.. 오늘 퇴근길에 생각이나서 들렸습니다.

주문을 하자 그때부터 직접 만드시더군요.. 반죽을 때려서 도우형태를 잡고, 스트링 치즈를 둘러 크러스트를 만들고, 토마토소스를 얹은후, 버섯,양파,피망,돼지고기,치즈 등을 넣어서 바로 굽습니다.
현재 국내 피자시장의 주를 이루는 미국식 팬피자가 아니라, 기름을 얹지 않고 철망에 넣은채로 아래가 캐터필러 처럼 도는 오븐에 넣어서 굽는 형태입니다. (사진기를 안가져 가서 못찍었네요.. 그 한쪽에서 넣고 돌리면 반대쪽으로 나올때쯤 다 구워지는 형태의 오븐을 말합니다.)

피클한통 주셔서 집에 가지고 와 맛을 봤습니다.

오.. 이가격에 이정도면 정말 괜찮습니다. 피자헛은 짜고 기름기가 많은편인데.. 기름기가 별루 없구요. 미스터 피자정도로 빵이 맛있진 않지만.. 가격대 성능비가 아주 우수합니다. 도미노 피자보다는 훨 나은듯.. -_-;

앞으로 피자먹을일이 생기면 종종 애용해야할듯 합니다. 혹시 시장갈일 있으시면 함 둘러보시길.

런닝머신과 다이어트

런닝머신 과 운동화

2월에 걷잡을수 없게 불어나버린 몸무게에 충격을 받아서..
오랜 장고끝에.. 확~ 사버린 런닝머신(유식해 보이려고 할땐 트레드밀!) 입니다. 카드 할부 10개월 -_-;

내 이번엔 꼭 살을 빼보리라.. 굳게 결심을 하고 음.. 약 5개월간 열심히 했습니다..
퇴근후 저녁에 집에와서. 10시부터 티비를 보면서 약 한시간 정도씩 빠르게 걸었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달리게 되면 무릎에 무리가 온다고 하더군요..)

4월에 회사를 그만두면서 부터는 약 한달간 집에서 쉬면서.. 정말 징그럽게 걸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와이프 출근시키고… 잠깐 소화시켰다가 10시부터 걷기.. 1시간 20분.
샤워하고.. 12시 좀 넘어서 딸기와 우유,양상치로 점심식사. 소화좀 시키고 나서 2시부터 다시 1시간 20분.
샤워하고.. 좀쉬다가.. 와이프 퇴근하면 같이 저녁먹고 다시 좀 쉬었다가 10시부터 1시간..
처음엔 하루에 3번씩 했는데.. 몸이 좀 힘든거 같아서. 며칠하다가 2번으로 바뀌었습니다. ^^

이렇게 딱 2개월을 하고나니 15키로가 쭉~ 빠져버렸습니다..  오오 놀라워라..

근데 그러고 나선 빠지지를 않습니다. -_-;
회사를 옮겨 다시 회사에 출근하고 나서부터는 몸무게 변화가 거의 없네요..

지난 금요일.. 맥주와 함께 지샌 그날밤.. 일어나서 몸무게를 재보니 2키로가 불었더군요. -_-;
그거 빼는데 1주일 걸렸습니다.. 으으..

어쨋거나 요즘도 10시부터 한시간 정도씩 걷는데요.. 더이상 줄지를 않으니 의욕이 떨어지는지..
이틀에 한번정도는 거르기도 하고 그러네요.. 음음..

머 아예 안하는거보다는 나을꺼라고 보지만..  더 열심히 해서..
일단 올해안에 앞자리를 하나더 바꿔보는게 목표입니다. ^^V

흐.. 근데 오늘도 늦게들어와 이거 쓴다고 하루 걸렀습니다.

낼부터 진짜 열심히 하자! (그리고 맥주를 줄이자!)

PS 1. 런닝머신 구입시에는 이것처럼 경사각이 조절가능하고, 벨트가 넓은 것으로 구입하세요.

PS 2. 저 밑에 반짝이는 신발은 런닝화 인데요. 가볍고 이쁘기도 하지만.. 일단 달릴때 발에 피로감을
엄청 줄여줍니다. 런닝머신 하실때는 일반 운동화보다는 런닝화를 추천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김밥

TV에 어느연예인이 김밥을 맛있게 먹는걸 보고 갑자기 김밥이 먹고싶어졌는지,
어느새 냉장고에 김밥재료를 다 사다놨군요.. 자 오랜만에 김밥을 먹기로 했슴다.
디카가 생겼으니.. 함 찍어보리라 하구. 찍었는데.. 으으.. 정말 사진못찍는군요..

맛있는 김밥을 먹게해주신 허브님께 감사드립니다.
머.. 어제의 외박건때문에 근신중이라서 하는 아부성멘트가 아님을 밝힘니다.

김밥 만들기

[크게보기]

Icon Mania

저는 아이콘 매니아입니다. 머 죽고 못산다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이쁜 아이콘을 보면 거의 미치죠 ^_^

제가 덩치는 山만해도 작고 이쁜거를 좋아하거든요. 약간 일본틱 하다고 할까요.
그래서인지 요즘 XP , Max OS X 등에서 보이는 64X64 이상의 거대 아이콘에는 별 매력을 못느끼고,
32X32 나 16X16 의 표준크기(?) 아이콘을 선호합니다.

아이콘이라는것에 처음으로 끌린건 예전에 93년 말쯤에 PCTools for Windows 가 출시되었을때로 기억됩니다.
PCTools 는 현재 Symantec 에 흡수합병되어버린 Central Point 사가 출시하던 PC 용 유틸리티 모음입니다. 디스크 닥터나 스피드 디스크(이름은 이런식이 아니였던거 같은데.. 기억이 잘..)같은 하드디스크나 시스템 관련 유틸리티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었죠.
PCTools 윈도우용이 처음 나왔을때 각 프로그램은 자기 자신의 이름에 딱 알맞는 이쁜 아이콘으로 설치가 되었었습니다. 예를 들어 디스크 닥터같은 프로그램은 하드디스크를 잘라낸 모양에 의사모양의 사람이 청진기를 들이대고 있는 모양이었죠. 스크린샷을 구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거의 구할수가 없네요.

94년에는 제가 현재까지 컴관련 인물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스티브 잡스가 만들었던 NextStep 이란 OS 의 아이콘을 보고 뿅~ 가버려서.. 쓰던 윈도우&도스 포맷하고 NextStep 을 깔아서 써보고 프로그램 개발까지 했었습니다. 그때 당시엔 윈도우에서는 32X32 크기의 16또는 256컬러 정도 아이콘이 주류였던 시절이었습니다만 넥스트스텝은 아이콘 사이즈가 64X64 정도로 상당히 커서 아주 이쁜화면을 보여줬습니다. 지금은 큰아이콘을 좋아하진 않치만… ^^ 어쨋거나 넥스트 스텝은 그당시 상당히 진보된 OS 였었고, 후에 스티브잡스가 애플로 되돌아가면서 맥에 상당수 기능이 흡수되어 현재의 OS X 는 넥스트스텝의 하부구조가 많이 적용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스크린샷 보기

그리고는 Windows 버전이 올라가면서 색상도 트루칼라 아이콘이 가능해지고 사이즈가 커졌습니다만.. 32X32 라는 제한된 사이즈에서 하나하나 점을 찍어 그려내는 아이콘들(도트 노가다 라고 하죠 -_-)을 보면,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됩니다.

이젠 웹이 대중화되어 웹을 통해 많은 아이콘자료들을 접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만… 아직 국내사이트에서는 이렇게 도트 작업등을 통해 공개된 이쁜 아이콘을 많이 보지 못했구요. 주로 일본과 미국 사이트를 통해 많은 예술적인 아이콘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국내 아이콘 디자이너가 이글을 보신다면 죄송합니다. ^_^; )

아래는 제가 추천하는 아이콘 디자이너 들의 홈페이지입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직접 배포가능한 사이트는 별로 없으니 한번씩 들어가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Pixture Studio
Pixture Studio – http://www.pixture.com/

Pixture Studio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콘 디자이너인 Hide Itoh가 운영하는 최고의 아이콘사이트입니다.

Hide 의 아이콘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생활에 관련된 아이콘이 많다는 거죠. 초밥,도너츠,오뎅,빵,도시락 반찬을 비롯, 주방용품,생활공구,뽑기틀,사무용품,
커피기구,청소용품,욕실용품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아, 스타워즈,Guitar,iMac,Palm,Aibo,자동차,중장비차 등 다른 주제들도
있구요. 물론 아이콘의 품질은 다 최고수준이며, 약 1500개 가량됩니다.

이곳의 아이콘은 개인용 웹페이지에서는 맘대로 재배포 해도 된다고 해서 올릴수는 있겠지만.. 직접 한번 가보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

초강력추천!

Muroi's Art Factory
Muroi’s Art Factory – http://members21.cool.ne.jp/~berabow/

게임 좋아하시나요? 오락실 좀 다녀보셨다면.. 꼭 이곳에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무로이의 아트/아이콘 팩토리입니다. 무로이는 춤추는 대수사선에 나왔던 엘리트 관리관 이름이죠.(야나기바 토시로)

NAMCO,CAPCOM,TAITO,KONAMI,SEGA,IREM,SNK,DATAEAST,NINTENDO.. 이름만 대면 한번쯤은 들어봤음 직한 게임회사들이죠.
패크맨,철권,방구차,릿지레이서,마계촌,로스트월드,건스모크,1942,스트리트파이터,캡틴코만도,록맨,인베이더,아카노이드,보글보글,
트윈비,그라디우스,곤두라,제젝스,원더보이,알렉스키드,아웃런,애프터버너,테트리스,시노비,버추어파이터,뿌요뿌요,골든액스,아미고,
문패트롤,아소,이카리,아랑전설,사무라이쇼다운,킹오브파이터즈,메탈슬러그,카르노브,마리오.. 헉헉..

이런 수많은 게임들의 주인공과 적캐릭터들을 작은 아이콘으로 만나실수 있습니다.
예명인 무로이 때문인지.. 춤추는 대수사선 관련 아이콘과 슈퍼로봇대전에 나오는 많은 로봇아이콘도 보실수 있답니다.

Icon Wax Museum
Icon Wax Museum – http://hiroex.pure.cc/iwm/

Icon Wax Museum 은 정해진 밑판 위에 자신의 아이콘을 동상(statue)처럼 세워 올린 형태의 아이콘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한명의 작가가 모든 아이콘을 그린것은 아니고 작가들이 자신의 아이콘을 이곳의 포맷에 맞춰 그린뒤 올리는 형태의 International
Project 형식의 사이트입니다.

옆에 보시면 알겠지만 아이콘의 내용은 무척 다양하여 여러가지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만화,게임,영화속의 캐릭터 를 비롯하여 자동차
및 생활과 관련된 아이콘등.. 현재 약 600개가 넘는 작품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콘은 맨 아랫줄 중간에 있는 라퓨타의 한장면입니다. 여러분도 우측하단의 빈칸에 여러분의 아이콘을 올려보는건
어떨까요~ (물론 여기가 아닌 IconWax 사이트에 겠죠 ^^)

Icon Town
IconTown – http://www.icontown.net

IconTown 역시 International Project 사이트입니다. 주제는 이름에서 볼수 있듯 Town 을 구성하는 각양각색의 집이죠.
각자 자신의 집아이콘을 만들어 등록함으로써 IconTown 의 Citizen 이 됩니다.

1996년 4월에 몇개의 집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현재 많은 아이콘 디자이너들의 참여로 구역도 증가되고 약 900채의 집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A 부터 C 섹션까지 집들이 등록되어 있고, D,E 섹션은 공장지대와 놀이동산 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아이콘을 보다보니 국내 작가분이 그린 건축물도 있더군요. 오른쪽 로고 바로옆에 다보탑 보이시죠~ 휘날리는 태극기도요. 저도 실력이
된다면 한채 지어서 시민이 되고 싶은 마음 굴뚝입니다만.. 아직 새로 집을 지을정도의 실력이 안되는군요.

Icon Cursor
ほそ目のCURSOR Act9 – http://earth.endless.ne.jp/users/keira/

ほそ目のCURSOR 는 로봇만화 아이콘및 커서의 집대성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로봇물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하셔야될 사이트입니다.

이곳엔 초기건담부터 0080,0083,Z,ZZ,F91,V,Wing,G,X,∀ 를 비롯 08소대에 이르기 까지 모든 건담시리즈의 아이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어릴적 즐겼던 다른 로봇만화들 마징가,그레이트마징가,그랜다이져 를 비롯 게타로보도 있구요. 특촬물이였던 울트라맨과 가면라이더까지..
슈퍼로봇대전에 나왔던 다른 로봇들, 엘가임,자붕글,드래고너,패트레이버,단바인,에반게리온.. 헥헥.. 정말 많군요.

모든 로봇은 아이콘과 커서 , 애니매이티드 커서등으로 제공됩니다. 강력추천!

Icon Gundam
ガンダムアイコン – http://www2.hi-nobori.net/gundam_icon/

건담아이콘은 건담시리즈를 연대별로 리스팅하여 보여줍니다.

바로위의 호소메노커서와 마찬가지로 초기건담부터 0080,0083,Z,ZZ,F91,V,Wing,G,X,∀ 를 비롯 08소대에 이르기
까지 모든 건담시리즈의 아이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호소메노커서와는 달리 각 기체들의 헤드부분만을 그린 아이콘들이 많고 비행유닛 아이콘이 많은편입니다., 각 년대별로 소속에
따라 나누고, 기체의 이름을 자세히 보여줍니다.

건담 매니아 에겐 위의 호소메노 커서와 함께 꼭 들려야할 사이트입니다. 전 아직 내공이 안되서 헤드유닛만 보고 기체구별은 못하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