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나의 글 Top 10

이제 갓 1년이 넘어가는 초보 블로그 운영자로서, 올 한해 올린 글중 가장 맘에 드는 10개를 뽑아봤습니다.
역시나 공돌이생인지라 글솜씨의 부재로 멋진글은 별로 없군요. 지금 되돌아 보니 약간 챙피하기도 합니다만.. 🙂
글을 뽑아보니 반정도는 저의 생각에 관한, 그리고 반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작업한 일들에 대한 글이네요.

  1. 모든일을 즐겁게 하는 방법
    그냥 제가 사는 방법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밝게 세상을 바라보는것
    아마도 나중에 제 블로깅 생활중에 가장 맘에 드는글 10개를 뽑아보라 해도 순위에 오를거 같아요.
  2. 소설책을 싸게 사서 오래 읽는 방법
    이것도 또다른 사는(?) 방법입니다. 예상외로 많은분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블로깅 하는 재미를 느끼게 해줬던 글
  3. 뱀의 머리보다 용의 꼬리가 낫다
    최근에 저한테 있을/있은 변화때문에 적은글이기도 합니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살아가려고 합니다.
  4. 월요일엔 술을 마셔보자
    많이들 Alcoholic 아니냐고 놀리기도 합니다만, 전 아직도 월요일마다 술마시는게 좋아요 🙂
  5. GMail 리뷰 on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블로그를 하면서 , 처음으로 잡지에 기고했던 글입니다. 안되는 실력에 쓰느라 고생도 많이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애착이 많이 가네요.
  6. 나만의 블로그엔진 개발 : Papyrus
    제 블로그가 현재 이 모습을 가지게 된 첫 글이군요. 제 블로깅라이프에 한획을 긋는 역사적 ? 사건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7. FireFox 용 빠른 사전찾기 Extension : FastDic 0.2
    FireFox 때문에도 바쁜 한해였네요. 사람들한테 공개하고 많은 피드백을 받고.. 이때문에 새로운 분들도 만나고..
    처음으로 Mozilla Update Site에 올려서 외국인들한테 리플도 받아보구요.
  8. RSS – 전문 or 요약
    블로깅하면서 큰 사건이라고도 할수있는 BlogLines와의 만남으로 RSS 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다소 테크니컬한 코멘트들이 오간 첫 포스트라 할수 있군요. 답변을 하기위해서도 많이 공부해야 한다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9. 구글 친화적인 검색어 하이라이트 구현
    블로그엔진을 바꾸면서 각종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늘었는데, 이런분들께 제공하는 작은 서비스~ 🙂
    간단한 코딩인데 고생을 너무 많이해서.. 순위등극!
  10. 링크블로그 와 링크블로그 라이터
    올해 또 링크블로그가 확 유행했었죠. 분위기에 편승해서 만들었는데 아직도 잘 사용중입니다.

* 이글은 http://www.blogtop10.info/ 에 트랙백되었습니다.

2004 나의 글 Top 10”에 대한 4개의 생각

  1. ilovja

    아, 벌써 일년인가요? 그런데 몇년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아요, 구루님 블로그는. 독자로써의 소망이 있다면 자작음식 이야기가 좀 더 많이 올라왔으면 합니다.

    응답
    1. 구루

      그러고 보니 순위에 음식관련글은 하나도 안올렸군요. 속으로도 조금 챙피하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_^;
      많이는 아니겠지만 조금씩 올려보겠습니다~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