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글 목록: 2007년 4월월

손없는날 과 포장이사/보관이사 : 과연 믿어야 하나 ?

어렸을적에 이사를 할때 등뒤에서 어렴풋이 들렸지만,
이삿짐센터와 부모님이 나누셨던 얘기중에 이런말이 있었습니다.

“4일 5일은 손없는 날이라 5만원이 추가됩니다.”

전 그 얘기 듣고는.. 그날은 일손이 부족(일하는 사람이 부족)한 날이라 비싼가 보구나..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세월이 흘러 이젠 제가 직접 이사를 해야 하다보니, 이젠 손(損)없는 날이 손해를 보지 않는 날이란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손없는 날 이란 ?

은 민속신앙에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해코지 한다는 귀신을 말합니다.
이 귀신이 날 수에 따라 동서남북 8방위로 다니기 때문에 음력 1,2,3,4,5,6,7,8 로 끝나는 날을 제외하고,
9,10,19,20,29,30 일은 하늘로 올라가서 쉰다고 합니다. 이 날이 바로 이사하기에 좋은 “손 없는날”이라는 거죠.
한달에 24일 근무하는거니 주6일 근무인가 보네요 ㅡ.ㅡ

물론 자기가 이사 가는 방향을 잘 알고있다면 다음과 같이 해도 됩니다.

음력 1,11,21,31일은 동(東)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남,서,북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2,12,22 일은 동남(東南)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서,북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3,13,23 일은 남(南)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동,서,북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4,14,24 일은 남서(南西)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동,북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5,15,25 일은 서(西)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동,남,북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6,16,26 일은 서북(西北)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동,남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7,17,27 일은 북(北)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동,남,서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음력 8,18,28 일은 북동(北東)쪽에 귀신이지키고있슴 => 남,서쪽방향 이사하는분은 상관없음

적기는 했습니다만, 사실 전 이런거 잘 믿지를 않아서 쓰면서도 웃깁니다.
나 쉬는날 챙기기도 힘든데 왜 귀신 쉬는날까지 챙겨가며 내 할일을 해야 하는건지..

하여튼, 이런것 때문에 이사업체에 견적을 내면 이날 이사가 몰린다는 이유로 이사업체는 견적을 5-20%까지 비싸게 견적을 줍니다. 수요와 공급에서 공급이 딸린다는거죠. 우리나라 사람들 점 조금이라도 믿는다면 자신한테 손해가 온다는데 이사할리가 없죠. 당연히 이사가격이 상향평준화 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우리 입장에선 더욱 좋지 않습니다. 한달내내 이사하면 좋은데 유독 손없는 6일에 이사가 몰리니, 이사업체로서는 이날 돈을 벌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2탕 3탕도 뛰는경우가 생기는겁니다. 새벽같이 와서 후다닥 일을 하는게, 정말 열심히 하셔서 그런지 아니면 오후에 2탕을 뛰기 위해서 빨리 끝내고 가려고 그러는지 모른다는거죠 (물론 정직하게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만, 인터넷에 후기들 보면 안그런데도 많습니다. 2탕째 오셨는지 힘이 빠지셔서 일도 제대로 못하더라는.. )

이화여대 이동원 교수(사회심리학)는 『손없는날에 이사하는 풍습은 근거없는 속설에 불과하다』며 『그러나 한국인은 설령 속설이라도 나쁘다고 알려진 것을 회피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동아일보에 기고한바 있습니다.

포장이사가 발달하기 전엔 내가 짐을 나르다 깨버리는 경우가 정말 손해인거 같은데, 요즘은 다 포장해서 깔끔히 옮겨주고 가는데 그러다가 깨지면 과연 귀신탓일까요 ? 업체 탓일까요 ?

요즘은 이사날자가 안맞으면 자기 짐을 창고에다가 넣어두고 며칠있다가 짐을 빼서 들어가기도 합니다. 잔금 날자가 맞지 않거나, 도배/장판/페인트칠등 인테리어 공사를 하게 되는경우가 그렇죠. 그럼.. 창고가 동쪽이고 이사가는 집이 서쪽이라면 과연 난 어떻게 해야할까요 ? @.@

요즘 상황은 이런 손없는날이 적용되기 어렵게 바뀌고 있습니다. 미신을 믿지 않는다면, 역발상으로 손있는날을 택해서 이사업체와 잘 얘기하면, 20~30%까지도 저렴하게 이사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번에도 어쩔수 없이 손없는날을 택해서 이사를 갑니다. 외부압력이 심합니다.. ㅡ.ㅡ;;;

불펌/스크랩글 신고센터 정리

분명히 글 중간에 불펌/스크랩을 금지한다고 색깔까지 강조해가며 적어놔도 글을 복사해가서 버젓이 올려놓고 있는곳들이 많더군요.
이를 신고하기 위해서는 제가 뛰어다니며 리플달아서 사정하고, 그래도 답변없으면 캡쳐해서 메일보내고 , 특정양식에 기입해야 하는등 할일이 너무 많네요. 글 볼때마다 각 블로그 서비스에 맞는곳 찾아다니기 귀찮아서 정리해 둡니다.

설치형블로그는 해당주인에게 리플달아서 삭제해달라는거 외엔 할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제외하고 가입형 블로그들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서비스 이용자분들 중에서도 양질의 글을 쏟아내시는 블로거 분들이 더 많습니다.
아래에서 애기하는 것들은 이런 좋은 블로거분들에 대한 얘기가 아니니 화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 Naver Blog

펌질의 온상인 네이버 블로그에는 게시중단 요청서비스 라는 곳이 있습니다.
주소를 포함해서 신고하면 되는데, 황당하게 주민등록증을 첨부해서 신고해야 합니다.
왜! 내 글 복제 신고하는데 내 신분증을 보내야 하죠 ? 하여간 짜증스럽습니다.

티스토리 : TISTORY

황당하게도 관련 창구가 없습니다 ㅡ.ㅡ; 최근들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도 불법복사글에 대한 신고처가 없다는게 의아할 따름입니다.

http://report.tistory.com/7 <= 버그리포트 창에 그냥 리플달아서 신고하는게 빠릅니다 ㅡ.ㅡ; 그러나 신고를 해도 티스토리 측에서는 아무일도 하지 못하며, 블로그의 주인에게 관련메일을 전해주지 밖에 못합니다.
저도 지금 한블로그에서 제 애드센스 광고까지 다 복사해가서.. 이에 대해 티스토리측과 메일을 주고받고 있는데
적절하게 대응해주지 못하는군요.

드림위즈 블로그 : Dreamwiz Blog

dwnospam@dreamwiz.com 으로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복사한 글이 올라온 웹브라우저 창을 화면으로 캡쳐해서 내용과 같이 신고하면 됩니다.

네이트 통 : Nate Tong

캡쳐서비스의 원조인 통서비스는 신고 하기 라는 곳이 있습니다.
역시 화면캡쳐내용과 주소를 포함해서 신고하면 됩니다.

또한 저작권 신고센터에 온라인 신고 란을 통해 클리핑 거부를 신청하면 아예 클리핑이 안된다고 합니다. (by hof님)
근데 저도 이대로 신고했는데.. 아무 답변도 받지 못했습니다 ㅡ.ㅡ;;

Theple 캡쳐 블로그

완전황당 서비스 더플 캡쳐블로그 는 불법홈 신고센터에 abusecenter@neowork.com 메일 주소만 있습니다.
신고해봤지만 답변도 없고, 확인은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 캡쳐툴을 쓰면 구글광고및 리플까지 싸그리 복사해 주나보더군요.
왜 우리나라 블로그의 개념이 이렇게 된건지, 당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다음 블로그 : Daum Blog

다음은 권리침해 신고센터에 저작권 침해 신고 페이지가 있습니다.
당사방문/우편/Fax 로 가능하다고 써있는데, 이메일 주소도 있긴합니다. (물적증거자료 얘기하는거 보니 우편만 되나봅니다)
당사 방문이면 제주도까지 내려가서 신고하라는건가요 ㅡ.ㅡ? 비행기표 끊어주는건가요 ?

이글루스 블로그 : Egloos Blog

이글루스는 불펌이 많이 없긴 하지만.. 신고처가 없고 그냥 webmaster@egloos.com 으로 연락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푸념

블로그서비스 별로 다 정리하자면 무지 많을테지만 많이 사용하는곳만 적으면 이정도 네요.
제 블로그 글들엔 보기 흉하지만 복사를 금한다고 색깔까지 지정해놓고.. 저작권에 관한 공지 같은 글도 적었습니다만, 복사를 금한다는 내용까지 싸그리 복사한 글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네요. 제발 불펌없는 블로그 세상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

PS. 캠페인이라도 해야 할까요 ㅡ.ㅡ;;

PS2. 제목에 불펌이 있다보니.. 글올리자마자 올블로그엔 비공개 글이라고 퍽 뜨는군요. 역시 올블!

최고의 웹디자인용 작은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 Best Small Icon Sites

[ View this page in English]

16×16 정도의 작은 사이즈의 PNG , GIF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웹디자인 / 웹개발 시에 작은 버튼으로 사용하면 좋을 이미지 들 입니다.

이글은 구루가 추천하는 최고의~ 사이트 모음 시리즈중 6 번째입니다.

1. 최고의 듀얼 모니터용 바탕화면 사이트 모음 : Dual Monitor Wallpapers
2. 최고의 바탕화면 사이트 모음 : Best Wallpaper Sites
3. 최고의 아이콘 사이트 모음 : Best Icon Sites
4. 최고의 폰트 사이트 모음 : Best Font Download Sites
5. 최고의 포토샵 브러쉬 사이트 모음 : Best Photoshop Brush Sites
->6. 최고의 웹디자인용 작은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 Best Small Icon Sites
7. 최고의 무료 클립아트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 Best Free Vector Clipart Download Site
8. 최고의 포토샵 강좌/팁/예제 사이트 모음 : Best Photoshop Tutorial/Tip Sites
9. 최고의 바탕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2 : Best Wallpaper Download Sites 2

xguru.net 의 자료를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퍼가기 보다는 글의 링크로 알려주세요.

famfamfam.com – http://famfamfam.com/

ASP.NET icons for free – http://www.aspneticons.com/

  • FAMFAMFAM 과 비슷합니다만, 도트방식으로 찍어서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공짜입니다만…
  • 단! ASP.NET,Mono 로 만들어진 사이트에만 쓸수있다는 라이센스가 걸려있습니다. ( PHP, Perl.. 안된답니다 ㅡ.ㅡ)
  • Asp.net icons

Mini Pixel Icons by Ndesign Studio – http://www.ndesign-studio.com/

  • 웹페이지용,블로그용,파일타입,사용자아이콘,전자상거래용등 약 320개의 작은 컬러 아이콘들을 제공합니다.
  • 재배포/재판매 금지. 10개이상 아이콘을 쓴다면 ndesign studio로 링크만 남겨주시면 되고, 링크없이 쓰신다면 30$
  • ndesign studios - Mini Pixel Icons

Sweetie by Joseph North – http://sweetie.sublink.ca/

  • PNG-8, PNG-24, Photoshop PSD 세가지 형태로 제공되는 아이콘 세트입니다.
  • Free이며 상용에 사용해도 됩니다. CC-Attribution-ShareAlike 를 따릅니다.
  • Sweetie

Two Tone icons for free by 2pt3 – http://2pt3.com/

  • 두가지 컬러 (흰색과 녹,적,청,황,흑) 로만 깔끔하게 만들어진 아이콘들입니다. (아래는 녹,적,청의 3색)
  • 완전히 공짜입니다. 맘대로 쓰셔도 수정하셔도 됩니다. 단, 공개된 사이트에 쓰신다면 위 사이트에 리플로 남겨달라네요
  • 다른 색깔이 필요하신분은 Andy Kopciuch 가 작성한 bash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변환하세요~
  • Two Tone icons

Some Random Dude – http://somerandomdude.net/

  • bitconssanscons 두가지가 제공되며 사이즈는 16×16 입니다만 , 각각의 플러스판(bitcons-plus,sanscons-plus)에서는 32×32, 48×48, 64×64 ,128×128 사이즈도 같이 제공됩니다.
  • Free입니다. sanscons 는 bitcons와 아이콘내용은 같은데, CSS 의 변화만으로 아래 예제에서 맨 아래줄에 있는것처럼 6가지 색상,3가지 모양의 조합(사각,모서리 둥근사각,원)으로 바꿔줄수 있습니다.
  • Bitcons & Sanscons

mIcon kostenlose icons – http://bs-markup.de/

  • 갯수는 얼마안되지만 깔끔한 그레이 컬러의 아이콘들을 제공합니다.DownThemAll로 한번에 받으세요.
  • 상업용 사이트에서도 사용가능한 Free입니다. (독일어라 번역기에 돌려봤습니다. 영->독 번역은 잘되는군요 ^^ )
  • mIcon

Bullet Madness – http://www.stylegala.com/

  • 아이템 리스트 할때 쓰는 Bullet(뷸렛) 만을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DownThemAll로 한번에 받으세요.
  • 맘대로 쓸수있지만 여러 사용자(익명을 포함한)에 의해 업로드 된거라, 몇개는 라이센스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만 써놓았네요 ㅡ.ㅡ;;
  • Bullet Madness

Drunkey Love – http://www.el73.be/drunkey-love/

  • 약 140개의 16×16 사이즈 무료 아이콘입니다. 같은 아이콘의 12×12 사이즈는 Dani의 Kinky Thought에서 받으세요
  • Drunkey Love

Tango Icon Library – http://tango.freedesktop.org/

  • Free/OSS 데스크탑을 위해 만들어진 Tango! 의 아이콘 라이브러리 입니다. CC-by-sa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SVG 형식과 함께 PNG로 변환된 16×16,22×22,32×32 사이즈로도 같이 제공됩니다.
  • Tango

Giøn by Silvestre – http://www.silvestre.com.ar/

  • Gnome 데스크탑을 위해 만들어진 벡터형식(SVG)의 아이콘입니다. GPL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SVG 형식과 함께 PNG로 변환된 16×16,22×22,24×24,48×48,128×128 사이즈로도 같이 제공됩니다.
  • Gion

Nuvola – Icon-King – http://icon-king.com/

  • KDE 데스크탑을 위해 만들어진 아이콘입니다. GPL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성한후 PNG로 변환된 16×16,22×22,32×32,48×48,64x64128x128 사이즈로 제공됩니다.
  • Nuvola

그외 유용한 사이트들

AJAX-Indicators – AJAX 로 개발시에 사용할 동작중 아이콘 모음. 약 30개 정도의 요런거 ->

저작권에 관한 공지

저작권에 관한 공지

웹사이트/블로그 xguru.net 에 관한 저작권 공지입니다.

  1. 이 사이트/블로그의 모든 글은 일체의 퍼가는 행위(스크랩/펌질/복사..)를 절대 금지합니다.
    예외경우는 무조건 저와의 이메일 연락()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타 사이트에 내용을 알리고 싶거나, 기록해두고자 하신다면 해당되는 각 글의 링크(Permalink)를 이용해 주세요.

  3. 특히나 불펌이 많은 네이버 블로그/카페, 네이트 통 , 더플 캡쳐블로그 등등에 글을 스크랩하는것! 거부합니다.

혼자쓰는 푸념..

이제 쫓아다니면서 댓글로 이런말을 적기도 지쳐서 정리해 본건데요.
제발 글을 그냥 무단으로 복사해가서 내용도 바꾸고 올리거나 링크도 없이 글만 턱 올려놓지 좀 말아주세요.

글 저구석에 블로그 링크도 없이 ‘from 구루’s Life story’ 라고 텍스트로 적는게 원본출처 밝히는건줄 아시나본데
그건 링크가 불가능한 인쇄판 신문/잡지에나 하는겁니다.(요즘은 신문/잡지에도 링크 기록해주더만요)

개인사이트라 언제 없어질지 몰라서 복사하신다고요? 이 사이트 없어지는건 제가 죽고나서 일껍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음.. 글 복사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까지 복사해가시는건.. 저를 도와주시기 위한거죠 ?
아~~ 저 까칠하게 살고 싶지 않은데.. 몇몇분들이 절 까칠하게 만드시네요 ㅠㅠ

애드센스 PIN 1년반만에 신청하다 ㅡ.ㅡ

애드센스를 저 구석에 달아놓고는 일년반이나 지났습니다.
매달 얼마 수익이 나지를 않아서 언젠가는 받겠지하고 신경끄고 있었는데,
제대로 해볼까 해서 광고위치를 제가 생각하던대로 바꿧더니 클릭이 좀 늘더군요.

그래서, 야 이제 나도 수표 한번 받아보나 하고, 애드센스 페이지를 돌아다녀 보니..
PIN 이라는걸 받아야 수표를 받을수 있다네요. ㅡ.ㅡa

근데 수익이 50달러가 넘으면 우편으로 온다는데, 전 받은적이 없는겁니다.
지난 2월에 50달러가 이미 넘었는데.. 그래서, 뭐가 잘못된건가 하고..
adsense-ko@gmail.com 으로 메일을 보냈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네요.

안녕하세요, 구루 님.

오늘 PIN을 보내드렸습니다. 거주지에 따라 앞으로 6주안에 도착할 것이니 받으시면 즉시 계정에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 이메일에 회신해주십시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http://www.google.com/adsense_help 의 Google AdSense 지원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Google 사이트에서 원하는 답변을 찾으실 수 없으면 언제든지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Google AdSense 팀

음.. 꼭 신청해야 보내주는건 아니지만.. 안올경우에는 이렇게 하면 되나봅니다.
6주안에 도착이라.. 언제나 오려나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