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 버전의 멋진 헌혈 광고

Youtube 와 Mncast에 열광하는 Web 2.0 세대를 위한 헌혈광고를 하나 소개합니다.


from : http://www.5segons.com/

헌혈 하기를 좋아합니다. 거부감이 있는분들도 좀 계시던데, 전 4년전 일이 있고나선 가능하면 헌혈차가 보일때마다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헌혈을 거부당하거나.. 헌혈차를 보게되는건 거의 주말인데 금요일날 음주를 좀 심하게 하고나서 보게되면 어쩔수 없이 못하곤 합니다. ( 핑계인듯 하지만 전날 음주를 한 사람은 24시간동안은 헌혈이 금지랍니다. ) 그리고 가끔은 시간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냥 지나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에겐 잠깐이지만 , 우리에겐 일생이 될수도 있습니다.
for you it is just a moment , for us it can be a whole life.

광고에서 처럼.. 생각해 보면 아주 짧은시간인데, 우린 다른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수 있는 기회를 외면하고 있는게 아닐까요 ?

Leave a comment ?

19 Comments.

  1. 핰; 깜작 놀랐습니다 +_+;
    신기하네요;;ㅋ

  2. 와, 이거 정말 아이디어가 돋보이네요.
    짧지만 임팩트 있네요. ^^;

  3. 우와~ 센스가 장난인데요? 갑자기 헌현하고 싶어지네요~ ㅋㅋ

  4. 센스 있네요 ^^

    보면서 아가씨가 이쁘다는 건가? 그러니까 헌혈하러 가라는 것인가 한참 고민했습니다.

    저도 헌혈 열심히 했지만, 최근 고혈압이 생겨 못하고 있습니다. 좋은 일 많이하세요~!

  5. 센스가 굿입니다.. ^^;
    그러고보니 군대시절을 제외하고는 헌혈한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근처에 헌혈차가 없기도 하지만, 헌혈차 피한 적도 있으니…

  6. 오.. 정말 멋지네요..
    한때는 몸이 약해서 헌혈 하고 싶어도 못했는데..
    지금은 헌혈 할수 있으면서도 안하는군요..

    헌혈 차가 보이면 해야겠습니다..

  7. 와… 아이디어 정말 멋져요!
    헌혈.. 아직 한번도 못 해보신분들… 겁먹을거 없습니다. 주사맞는것보다 간편한 일입니다. 게다가 헌혈하면 영화표까지 무료로 줘요! ㅎㅎ; -0- 하고 나면 정말 자신이 뿌듯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8. 굉장합니다!!
    그런데 전 헌혈을 하고 싶어도.. 간수치가 높아서.. [쿨럭]

  9. 근데요.. 영화표는 사기 같더군요.. 저번에 한번 영화표 받았다가 수수료 중간에 떼가고 연락 두절…ㄷㄷㄷ

  10. 핑계같지만, 적십자사 비리가 많아서.. orz;

    • 뭐 적십자사 얘기는 말이 많지만, 많이 하다보면 그중에 일정부분은 남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사람들 인식이 바뀌어서 헌혈에 애정을 많이 쏟다보면 적십자사도 눈치보고 일을 잘하려고 하겠죠. ^^

  11. 웹 2.0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멋진 헌혈광고네요. 사실 영화표도 사기는 아니고 다 처리해 준다고 하네요. 업체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나 봐요. 그리고 혈액사업에도 많은 투자가 필요한데 그동안 소홀한 것도 사실이죠. 몇년전부터는 많은 노력하고 있는게 보이잖아요. ^^

    • 네 제가 제목을 Web 2.0 버전이라고 해서 플래시가 무슨 웹2.0 이냐라고도 하시던데.. 말씀하신대로 웹2.0세대에게 어필할수 있는 광고임을 강조하기 위해 써본거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헌혈및 혈액사업에 관심을 가져주면 계속 노력하고 변해가겠죠 ^^

  12. 구루 님의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피플랭킹(www.peopleranking.co.kr) 유저들도 구루 님의 블로그를 구독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피플랭킹 사이트에서 구루 님의 블로그로 바로 갈 수 있도록 링크걸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피플랭킹이 티저사이트단계지만 관심있는 여러 블로거들이 활동중에 있으며 꾸준히 회원가입을 하고 계십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제안하실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주)투더피플 박찬
    Tel. 02-555-6015, 010-4876-2822
    nate on/e-mail: curiousfellow@hanmail.net

  13. 이번에 교회에서 지지난 주에 단체로 헌혈을 하였습니다. 요새는 조건이 많이 까다로와져 며칠 전부터 컨디션 조절까지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전 이 일로 건강검진을 대체하기 때문에 헌혈을 거부(?)당하면 매우 기분이 나빠지고 그 후유증이 꽤 오래 갑니다. 이번엔 400cc까지 무난히 잘 해냈습니다. 근데,어지럼증이..역시 나이는 어쩔 수….

  14. 와,, 깜~짝 놀랐습니다… 저게 WEB 2.0이군요. :ㅇ

    저도 나이되면 한번쯤은 꼭 헌혈해야겠군요. 😉

  15. 사진인 줄 알았다가 땡큐~ 깜딱 놀랐습니다. ㅋㅋ 재밌네요. 어쨌든 헌혈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전혈만 5번 했습죠.

  16. 저 한번도 헌혈 안해봤어요. 챙피해요..ㅠ.ㅠ

  17. 헉 헌혈하게끔 만드는 강렬한 이미지.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