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개편 단행 : 미니멀리즘(minimalism)의 추구

최대한 깔끔하게 블로그 스킨을 수정했습니다.

오랫동안 쓰였던 배경의 둥근 모서리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 파일 없이 그냥 CSS 로만 화면을 구성해 봤습니다. 최근글이니 최근 코멘트니 하는것은 방문자분들이 잘 사용도 안하시는거 같아서, 헤더크기를 줄이면서 상단 메뉴로 전체 목록을 볼수 있는 Archives구글 검색 두가지 방식으로만 사이트의 다른 내용을 접근하실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물론 LinkSplicer 형태로 제공되고 있는 LinkBlog를 전체 볼수있는 메뉴는 남겨두었습니다.

likejazz 님의 미니멀리즘(minimalism)을 보고 해본건데, 첫눈에 보이는 컨텐츠 안의 광고까지도 다 절제하기까지는 좀 힘들어서, 어찌 할까하다가 전체 컨텐츠영역에 주요한 내용들을 더 많이 볼수있도록 우측 사이드바 메뉴를 삭제했습니다.

컨텐츠영역 자체가 늘어나니 확실히 글 내용에 더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 음.. 사실 광고까지 없애버리기엔 광고 수익이 눈에 밟히더군요. ^^; )

보기에 편하신가요 ?
혹시 에러가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__)

뱀다리. 집이 이사를 하는 관계로 당분간 업데이트가 늦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

  1. 둥근모서리 만들기는 CSS만으로도 가능하답니다.

    • 예전에 Nifty Corners 같은거 써서 해본적이 있는데, 읽어온 다음에 JavaScript 로 적용하고 하느라 조금 느리더군요. CSS 만으로 가능한건 DIV 들이 너무 복잡해서 포기했습니다 ㅎㅎ

  2. 깔끔하게 바뀌었네요.^^ 저도 사이드바가 좀 걸리긴 한데, 최근 댓글은 우선 가지고 있습니다. 트랙백은 지웠고요. 주의가 분산되는 것을 막으려면 자주 쓰지 않는 기능은 최대한 없애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요.

  3. 한달에 300달러라.. 굉장한데요..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