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스토리 : XP 깊게 들여다보기


사용자 스토리 – User Stories Applied

XP 책들을 보다보면 Index 카드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리한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냥 간간히 보이는 예제들 아님 관련 자료를 보고 이런가보다 라구만 생각하고 넘어갔었거든요.
사실 XP 교육을 받거나 실전을 통해 XP를 적용해본 수준이 아니라서 책으로만 보는건 한계가 좀있었는데
이 책은 이 사용자스토리를 인덱스카드에 어떻게 정리하고 활용하는가를 아주 잘 설명해놓은 책입니다.

정리뿐만 아니라, 어떻게 요구사항을 스토리로 도출해서 테스트 하는가, 스토리점수의 산정을 통해
일정을 추정하고, 이를 릴리즈나 이터레이션 계획에 추가하는등에 대해서도 꽤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저도 아직 읽는중입니다만, 이런식으로 XP 의 각 Practice 들을 좀더 상세히 활용할수 있는 서적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조금 읽고나니 한번 이런식으로 사용자 요구사항을 도출해보는 워크샵 한번 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작은 벤처에서 개발할때 이런걸 보고 함 시도 해봤어야 하는데, 개발과도 멀어지고 맘대로 운신하기 힘든 곳에 있으니..
그냥 이런저런 생각만 듭니다… ㅡ.ㅡ;

  1. 오호~~ practical한 내용들이 나오나 부군요..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건 직접 해보는거겠지만..쿠쿠.

  2. 구루의 세상사는이야기 - trackback on 2007년 6월 27일 at 2:17 오후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Trackbacks and Pingbacks: